▲ 23일 제천경찰서와 보안협력위원회가 양파 값 폭락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양파 120자루를 구입해 봉사단체에 전달하였다.충북 제천경찰서(서장 권수각)와 보안협력위원회(위원장 이강윤)에서는 양파 값 폭락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위해 양파 120자루를 구입해 봉사단체에 전달해주는 방법으로 농민들을 위로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국적으로 양파 농사 풍년으로 인한 과잉 생산과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하락 등으로 관련 농가들의 시름이 깊어가고 있다.
특히, 제천시 한수면에서는 지난 7월12일∼14일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월악산 송계양파축제’를 개최하며 대대적인 할인행사를 펼치기도 했으나 예년에 비해 수익이 대폭 줄었다.
이에 양파값 폭락으로 시름하는 농민을 위해 관내 농가로부터 양파를 구입, 23일 제천시 사회복지협의회 및 종합사회복지관, 노인회관 등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강윤 위원장은“양파 팔아주기 행사로 농민들의 시름이 조금이라도 해소되었으면 좋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