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경찰과해군이 함께 수중 과학수사와대테러 감식 역량을 높인다 - 테러 및 수중사건·사고 발생 시 현장감식을 상호 지원해 나갈 예정 박신태
  • 기사등록 2019-07-25 09:55:24
기사수정



경찰청과 해군은 7 23() 경찰청에서 수중 과학수사와 대테러 현장감식 등 과학수사 현장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헝가리 유람선 참사 등과 같은 해상사고·사건와 해상테러 등 폭발 사건 현장에서 신속한 증거물 수집과 신원확인을 통해 현장 대응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대테러에 특화된 과학수사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2016년부터대테러 현장감식팀(PBI, Post Blast Investigation)’을 신설하여(경찰 37, 국과수 4)운영 중이다.

 

한편, 경찰은 해군도 해상사고에 대한 과학적 원인 규명을 위해 수중 과학수사대를 운영하면서 최근 해상사고 예방센터를 신설(’18.11, 경남 진해)하고, 해상사고 조사요원 양성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의 수중과학 수사 및 대테러 현장감식 등 모든 과학수사 분야에서 교육 및 학술자료를 공유하고, 중요시설 대상 테러 및 수중사건·사고 발생 시 현장감식을 상호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우종수 경찰청 과학수사관리관(경무관) 이번 협약으로 경찰의 과학적 증거수집 기술과 해군의 뛰어난 수중 수색 기술을 공유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하며,해군과의 과학수사 합동 교육·훈련을 정기적으로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성재 해군 헌병 단장(대령) 이번 협약을 통해 해군의 대테러 현장감식 등 과학수사 전반에 대한 전문성을 더욱 함양하고 군내 사건·사고 발생 시에도 더욱 신속하고 공신력 있는 사건 해결이 가능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999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서울특별시 동작구와 국내 7번째 자매결연 체결!
  •  기사 이미지 예산군품목농업인연구연합회, 2024 실증연구 과제포 로메인 상추 수확 성공
  •  기사 이미지 예산군립합창단, ‘제17회 정기연주회’ 개최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