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오는 13일부터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설 연휴인 2월 13일부터 2월 18일까지 6일간 13개 전국공항(인천, 무안 제외)에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 이 기간 전국공항 이용객은 국내선 105만 명, 국제선 44만 명, 총 149만여 명으로 일평균 이용객은 전년대비 16.3%가 증가한 약 25만여 명으로 예측된다. * 2025년 설 연휴(‘25.1.24~2.2) : 여...
사진=JTBC뉴스영상캡쳐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10일 당내 소장파 모임 ‘대안과미래’가 배현진 의원 등에 대한 징계 절차 중단을 요구한 데 대해 부정적인 입장을 밝혔다.
장 대표는 “윤리위원회에서 결정할 문제를 당 지도부나 의원들이 이래라저래라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이날 오전 문화일보 유튜브 채널 ‘허민의 뉴스쇼’에 출연해 “당내 문제에는 원칙과 기준이 필요하다”며 “윤리위에서 원칙과 기준에 따라 처리할 사안”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몇몇 의원들의 목소리나 의원총회 다수결로 결정할 문제는 아니다”라며 “윤리위 사안은 윤리위에서 다루는 것이 당의 기강과 원칙을 세우는 길”이라고 밝혔다.
장 대표는 대안과미래가 인구 50만 명 이상 기초단체장 공천을 중앙당이 맡도록 한 당헌·당규 개정에 반대한 것에 대해서도 부정적인 견해를 드러냈다.
그는 “당장은 불편하고 이해관계가 다를 수 있다”면서도 “당이 혁신하고 이기는 정당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각자의 이해관계를 내려놓고 대의를 위해 희생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장 대표는 윤석열 전 대통령과의 절연 여부를 둘러싼 당내외 압박과 관련해서도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다.
그는 “계엄, 탄핵, 절연, 윤 어게인, 부정선거 문제에 대해 전당대회 이전부터 분명한 입장을 밝혀왔다”며 “공식적으로 밝혀온 입장에 변화는 없다”고 말했다.
이어 “‘당신이 우리와 함께할 수 있는지 답하라’고 요구할 것이 아니라,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국민의힘을 이끄는 장동혁과 함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지방선거와 총선에서 승리해 정권을 되찾는 것이 모든 논란을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주장했다.
고성국 씨 등 일부 보수 유튜버와의 관계설에 대해서는 “따로 만난 적도, 소통한 적도 없다”며 선을 그었다.
자신의 사퇴를 요구한 오세훈 서울시장을 향해서는 “서울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어떻게 이끌어갈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는 데 집중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방선거 공천 방향과 관련해 장 대표는 ‘새로운 인물’을 핵심 키워드로 제시했다.
그는 “이번 공천의 콘셉트는 뉴페이스, 뉴스타트”라며 인적 쇄신 의지를 강조했다.
한국공항공사, 오는 13일부터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 시행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설 연휴인 2월 13일부터 2월 18일까지 6일간 13개 전국공항(인천, 무안 제외)에서 설 연휴 특별교통대책을 시행한다. 이 기간 전국공항 이용객은 국내선 105만 명, 국제선 44만 명, 총 149만여 명으로 일평균 이용객은 전년대비 16.3%가 증가한 약 25만여 명으로 예측된다. * 2025년 설 연휴(‘25.1.24~2.2) :...
강서구, 겸재 정선의 '청하성읍도', '동작진도' 서울시 유형문화유산 선정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 겸재정선미술관(관장 송희경)의 소장 작품 ‘청하성읍도’와 ‘동작진도’ 2점이 2월 5일 ‘서울시 유형문화유산’으로 지정 예고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에 지정된 두 작품은 겸재 정선의 18세기 대표작으로, 서울시 국가유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문화적·역사적 가치를 공식적으로 인정..
대구의 숨은 매력을 발굴할 사람 모여라! 대구관광 크리에이터D 6기 모집
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대구 관광의 매력을 발굴하고, 확산할 대구관광 크리에이터D를 다가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모집인원은 총 16명(내국인 8명/외국인 8명)으로 국내 거주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내국인의 경우에는 사진/영상 콘텐츠 제작 능력을, 외국인은 개인 SNS채널을 활발히 운영 중인 지원자를 우대한다.대구관광 크리.
대구오페라하우스, ‘공연예술 지역유통 지원사업’ 선정3월 모노 오페라 〈라 칼라스〉와 발레 〈지젤〉 무대…
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오페라하우스(관장 정갑균, 이하 ‘대구오페라하우스’)는 지난 1월 ‘2026 공연예술 지역유통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3월 4일(수)에 모노 오페라 〈라 칼라스〉와 3월 7일(토) 발레 〈지젤〉을 대구오페라하우스에서 공연한다. 대구오페라하우스는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공동추진...
겨울철 취약계층 대상 화재예방 교육 및 점검 실시
울산 남울주소방서 웅촌119안전센터 의용소방대겨울철 취약계층 대상 화재예방 교육 및 점검 실시울산 남울주소방서 웅촌119안전센터 남·여의용소방대는 계속되는 한파와 난방기기 사용 급증에 따라 2월 11일과 12일 양일간 화재 취약계층 대상 집중 안전점검과 화재예방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날 남·여의용소방대장 등 의용...
장성군 삼계면 “마을 안전은 스스로 지킨다”
장성군 삼계면이 최근 ‘삼계면 지역자율방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전했다.‘삼계면 지역자율방재단’은 각종 재난을 예방·대응·조치하는 주민 중심의 자율 방재 조직이다. 위험 요소 사전 점검과 초기 대응, 주민 대피 지원을 비롯해 배수로 정비, 제설 작업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한다.이날 발대식에는 마을 이장.
장성군 “슬레이트 처리 지원받으세요”
장성군이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다.1급 발암물질인 석면을 함유하고 있는 슬레이트는 과거 건물의 지붕을 덮을 때 주로 사용했다. 오래된 건물을 철거할 때 슬레이트나 벽면 내부에 석면이 확인되면 반드시 전문 업체에 처리를 의뢰해야 한다.‘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은 지역 내 슬레이트 건축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