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나등급)를 획득하며 군부 82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10일 이 같은 결과를 공식 발표했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처리 관행을 개선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조성한 ‘호텔 울돌소리’가 개관 이후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공공기관 숙박시설 추진 사업의 혁신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숙박업계의 ‘50객실 흑자 공식’을 깨고 32객실만으로 조기 이익 실현에 성공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문을 연 호텔 울돌소리는 개장 첫 달인 10월 55.9%의 객실 점유율을 기록한 데 이어 11월 57.8%, 12월 66.4%로 꾸준히 상승했다.
올해 1월에는 77%를 달성하며 업계 손익분기점으로 알려진 70%를 넘어섰다.
일반적으로 숙박시설은 인건비와 관리비 등 고정비용 문제로 인해 최소 50객실 이상 규모가 되어야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울돌소리는 지하 1층·지상 3층, 32객실 규모라는 한계를 극복하고 전문적인 경영 기법을 도입해 개관 4개월 만에 이례적인 성과를 거뒀다.
호텔은 해남 우수영관광지 내에 위치해 있으며, 소형(30.4㎡)부터 가족형(72.5㎡)까지 다양한 객실을 갖추고 있다.
조식뷔페와 연회가 가능한 레스토랑, 카페, 축구 인조구장, 이벤트홀 등을 보유해 관광객뿐 아니라 전지훈련팀과 지역 행사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다.
또한 비즈니스 센터를 운영해 청년 프리랜서와 1인 사업자들이 원격 근무 시 체류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전라남도 ‘블루워케이션’ 사업 대상지로 선정되기도 했다.
울돌소리의 성공 요인으로는 민관 협력이 꼽힌다. 위탁운영사인 대일인터내셔널하스피탈리티는 전국적인 호텔 체인을 보유한 전문 기업으로, 예약 네트워크와 영업력을 활용해 경영 성과를 끌어올렸다.
해남군은 부족한 숙박시설 확충을 위해 기존 우수영유스호스텔을 리모델링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지원해 시너지 효과를 냈다.
천혜의 관광 자원도 한몫했다. 호텔 인근에는 명량대첩의 현장인 울돌목과 명량대첩해전사기념관, 법정스님 생가가 있으며, 울돌목해상케이블카와 스카이워크 등 체험형 콘텐츠가 밀집해 있다.
특히 매년 9월 열리는 명량대첩축제 기간에는 폭발적인 수요가 예상된다.
군 관계자는 “호텔 울돌소리가 빠르게 자리를 잡으면서 복합 문화 공간으로서 지역 관광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문 운영사와 협력해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의령군,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나등급)를 획득하며 군부 82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10일 이 같은 결과를 공식 발표했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처리 관행을 개선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
여수항, 올해 국제크루즈 30회 입항… 전남 해양관광 본격 활성화 기대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는 11일 일본 마츠야마를 출발해 여수항에 입항한 국제크루즈선을 시작으로 올해 총 30회 이상의 크루즈선 입항이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회에 불과했던 입항 횟수의 4배에 달하는 수치로, 여수항 개항 이후 최대 규모다.이날 입항한 제1호 국제크루즈선에는 승객과 승무원 1,400여 명이 탑승했으며,...
무안군, 군정 성과관리 강화… 자체평가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군수 김산)은 11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정 주요 업무 성과관리를 위한 자체평가위원회를 열고 2025년 자체평가 결과를 점검하고 2026년 평가 계획을 논의했다.자체평가위원회는 대학교수와 민간 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군정 주요 업무에 대한 평가 방향 설정, 평가계획 수립, 평가 결과 심의 등의 역할을...
북구 농소3동, 설맞이 마을대청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행정복지센터는 11일 자생단체 회원 및 주민과 함께 설맞이 마을대청소를 실시, 무단투기지역 정비, 불법 광고물 제거 등의 활동을 했다.
북구 강동동, 설맞이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강동동 행정복지센터는 11일 자생단체 회원들과 정자항에서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등 설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경북도, 저출생 정책 체감 높이기 위해 현장 목소리 반영
경북도는 2월 10일(화) 오후 2시 경북시대 다목적홀에서 저출생 극복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저출생 도민 인식 조사 결과 공유 및 정책 점검(모니터링) 회의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만남에서 출산, 돌봄에 이르기까지 생애 전 주기를 아우르는 정책을 추진하며, 2024년 저출생 극복 100대 과제, 2025년 150대 과제를 통해 빈틈없는 정책 체계를 구축...
보성군,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군민·귀성객 안전 최우선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14일부터 5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하고 분야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은 연휴 기간 군청과 읍·면, 주요 시설을 포함해 총 8개 대책반을 운영한다. 교통·물가·연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