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해인·신지아, 첫 올림픽 프리스케이팅 도전
  • 장은숙
  • 등록 2026-02-19 10:00:07
  • 수정 2026-02-19 10:01:53

기사수정
  • '세이렌'·'카르멘' 연기로 메달권 재도약 노린다

사진=JTBC뉴스영상캡쳐

이해인은 ‘세이렌’의 선율에 맞춰 연기를 시작하며 첫 과제인 콤비네이션 점프를 산뜻하게 성공시켰다. 후반부 강렬한 스텝으로 팬들과 심판의 시선을 사로잡은 이해인의 점수는 70.07점으로, 첫 올림픽 무대에서 이번 시즌 최고점을 새로 썼다.

콤비네이션 점프에서 회전수 부족 판정을 받아 일부 감점된 점은 아쉬움으로 남았다. 현재 순위는 9위지만, 메달권인 3위 알리사 리우와는 약 6.5점 차로, 충분히 반등 가능성이 있다. 올림픽 선발전에서 프리스케이팅으로 극적인 뒤집기를 경험한 이해인은 이번에도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카르멘’ 연기로 역전 드라마에 도전한다.

첫 점프에서 착지 실수가 있었던 신지아 역시 남은 연기를 흔들림 없이 소화하며 프리스케이팅에서 반등을 노린다.

김연아 이후 12년 만의 올림픽 피겨 메달 도전이라는 의미를 안고, 두 올림픽 새내기 선수들은 20일 프리스케이팅에서 다시 한 번 날아오를 예정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북구청 간부 공무원, 북구노인복지관 배식 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청 간부 공무원들은 13일 북구노인복지관 어르신행복식당에서 설맞이 배식 봉사활동을 했다.
  2.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3.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4. 안산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명소… 특별한 추억 여행 떠나기 ■ 대부도 해양 관광권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 전망대※ 명절 휴무 없음시화나래조력공원은 시화호 방조제 중간부에 자리 잡고 있다.조력 발전소와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결합한 해상공원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순환과 자연이 주는 휴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공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와 그 주변 지역의 아...
  5.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불편·안전사고 ‘제로’ 총력 안산시가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응급진료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 ▲교통 수송 ▲지도 단속 ▲취약 지원 등 10개 분야, 27개 부서가 참여하는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
  6.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
  7.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