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이재명, 공개 회의서도 부동산 개혁 의지 재확인
  • 김민수
  • 등록 2026-02-20 10:31:58
  • 수정 2026-02-20 10:32:15

기사수정
  • 여야, 다주택자 규제 두고 연휴 내내 공방 이어가

사진=KBS뉴스영상캡쳐

이재명 대통령은 연휴 직후 열린 공개 회의에서도 부동산 문제를 다시 언급한다. 정부 지지율과 부동산 정책에 대한 여론의 흐름을 동력으로 삼아 시장 질서의 변화를 본격화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낸 것으로 해석된다.

연휴 기간 동안 여야의 설전도 이어진다.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SNS를 통해 “부동산 겁박을 멈추라”, “투기성 다주택자에게 책임을 묻는 것이 과연 공정한가”, “다주택자 특혜를 유지해야 하느냐” 등의 표현으로 이 대통령과 맞선다. 그는 정부가 다른 민생 현안에도 더 신경 써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은 국민의힘이 부동산 투기 세력의 입장을 대변하고 있다고 거듭 비판한다. 다주택 보유 문제를 지적하자 장 대표가 노모까지 거론하며 방어에 나섰다고 주장한다. 민주당은 이를 불로소득 기득권을 유지하려는 태도라고 규정한다.

부동산 정책을 둘러싼 여야의 충돌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북구청 간부 공무원, 북구노인복지관 배식 봉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청 간부 공무원들은 13일 북구노인복지관 어르신행복식당에서 설맞이 배식 봉사활동을 했다.
  2. 북구, 환경공무직 설맞이 격려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3일 구청장실에서 설 명절을 앞두고 환경공무직에게 격려품을 전달하고 격려의 시간의 가졌다.
  3. 안산시, 대표 특산물 7선 맛·명성 입소문… 브랜드 홍보 강화 안산시가 맛과 명성으로 전국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지역 대표 특산물 7선에 품질과 맛을 강조하며 브랜드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역 특산물의 품질 고급화와 브랜드 가치 제고를 통해 농·수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나서고 있다고 18일 밝혔다.안산시 ▲대부 포도 ▲참드림 쌀 ▲그랑꼬또 ...
  4. 안산시, 설 연휴 가족 나들이 명소… 특별한 추억 여행 떠나기 ■ 대부도 해양 관광권① 시화나래조력공원, 달 전망대※ 명절 휴무 없음시화나래조력공원은 시화호 방조제 중간부에 자리 잡고 있다.조력 발전소와 자연 친화적인 공원이 결합한 해상공원으로, 신재생에너지의 순환과 자연이 주는 휴식까지 함께 느낄 수 있다.공원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달 전망대에서는 시화호와 그 주변 지역의 아...
  5. 안산시,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시민 불편·안전사고 ‘제로’ 총력 안산시가 설 연휴 기간 종합대책반을 가동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총력 대응에 나선다.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안전사고 ▲응급진료 ▲생활폐기물 민원 처리 ▲교통 수송 ▲지도 단속 ▲취약 지원 등 10개 분야, 27개 부서가 참여하는 종합대책반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
  6. 북구, 청소년육성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청소년육성위원회를 열고, 2026년 청소년정책 시행계획(안)을 심의했다.
  7. 원광대학교병원, 설 연휴 “응급 비상진료 체계” 갖춰 고향방문 응급환자 만반치료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은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이어지는 5일간의 설 연휴를 맞아 지역 주민과 귀성객들의 의료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응급 비상진료 체계”를 지속 가동한다. 원광대병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와 응급 환자에 대비해 권역응급의료센터를 24시간 운영한다. 응급의료센터 전문...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