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고양가구엑스포&홈앤리빙 더쇼, 27일 킨텍스 개최
[뉴스21 통신=추현욱 ]다가오는 겨울,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가족과 함께 미리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고양시에서 열린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행복한 가족을 위한 11월의 크리스마스 축제’를 주제로 한 ‘2025 고양가구엑스포&홈앤리빙 더쇼’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개최된다...
사진=KBS뉴스영상캡쳐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는 5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AI의 미래 서밋'에서 중국이 AI 경쟁에서 미국을 이길 것이라고 경고했다.
황 CEO는 미국과 영국의 기술 발전에 대한 냉소주의와 규제 문제를 지적하며, 미국의 규제 환경이 기술 발전을 방해한다고 언급했다.
그는 "미국의 50개 주가 각각 규제를 채택하면 50개의 새로운 규제가 생긴다"고 주장, 이는 기술 기업에 대한 부담을 가중시킨다고 말했다.
중국은 기술 기업에 에너지 보조금을 지급하고, 그 덕분에 현지 기업들이 엔비디아의 고성능 AI 칩을 대체할 수 있는 더 저렴한 칩을 사용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황 CEO는 중국에서 "전기가 무료"라는 점을 강조하며, 중국의 에너지 보조금이 현지 기술기업들이 엔비디아 칩을 대체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말했다.
중국은 최근 바이트댄스, 알리바바, 텐센트 등 주요 기술기업에 에너지 보조금을 늘렸다고 보도된 바 있다.
황 CEO는 AI 경쟁에서 미국이 승리하려면 중국 시장에 진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엔비디아의 최첨단 칩의 중국 수출금지를 고수하겠다고 밝히며, 중국에 최첨단 칩이 들어가는 것을 막겠다고 언급했다.
엔비디아의 고성능 칩은 연산 능력과 전력 효율성에서 중국산 칩을 압도하지만, 중국의 에너지 보조금 덕분에 경쟁력이 약화될 수 있다고 경고했다.
황 CEO의 발언은 미국과 중국 간의 AI 기술 경쟁을 둘러싼 긴장감을 더욱 부각시켰다.
울산시 2025년 지능형교통체계 보강 및 확장 사업 완료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울산광역시청 전경울산시가 올해 2월부터 추진한 2025년 지능형교통체계(ITS) 보강 및 확장 사업이 완료됐다. 이에 따라 공단지역 출·퇴근 시간에 신호대기 시간 단축 등 교통서비스 개선이 기대된다. 이 사업에는 총사업비 8억 원이 투입됐으며 약 8개월간의 사업기간을 거쳐 지난 11월 5...
2025 고양가구엑스포&홈앤리빙 더쇼, 27일 킨텍스 개최
[뉴스21 통신=추현욱 ]다가오는 겨울, 따뜻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가족과 함께 미리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축제가 고양시에서 열린다.6일 고양시에 따르면 ‘행복한 가족을 위한 11월의 크리스마스 축제’를 주제로 한 ‘2025 고양가구엑스포&홈앤리빙 더쇼’가 오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개최된다...
파주 ‘조리 파크골프장’ 경기도 공공체육시설 공모 선정
파주시청사 파주시는 경기도에서 추진하는 ‘2026년 공공체육시설 조성 지원’ 공모사업에 ‘조리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이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총사업비 23억 원 중 도비 6억 9000만 원을 확보, 조리읍 봉일천리 일원에 9홀 규모의 산악형 파크골프장을 조성하고 진입도로를 개설할 계획이다.파주시는 ...
경과원 노조 ,"행정·제도적 기반 없는 파주 이전은 정치적 이벤트"
[뉴스21 통신=추현욱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노동조합(경과원 노조)은 경기도가 추진 중인 파주 이전 논의가 행정적 준비와 제도적 기반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반발했다.경과원 노조는 6일 성명을 통해 "책임 주체와 제도 기반이 부재한 이전 추진은 실패로 귀결될 것"이라며 "결국 피해는 직원과 도민에게 돌아간다"고 주장했...
이성룡 울산광역시의회 의장, 중구 유곡중학교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이성룡 의장은 금일(6일) 오전 11시, 유곡중학교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유휴 공간을 학업과 연계한 교육활동 공간으로 전환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유곡중학교는 최근 급식소 증축 공사를 시행해 학생들의 급식 환경이 다소 개선되었으나, ...
장동혁 5·18 민주묘지 참배 불발
[뉴스21 통신=추현욱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6일 취임 후 처음으로 국립5·18민주묘지 참배를 시도했으나 시민들의 거센 반발에 부딪혀 발길을 돌려야만 했다. 장 대표는 매달 호남을 방문한다는 계획이지만, 광주 민심은 싸늘하다 못해 격앙에 가까웠다. 최근 윤석열 전 대통령 면회를 강행하는 등 강성 보수 표심에 보조를 맞춘 언행 ..
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저소득 취약계층 라면 지원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주군울주군 삼남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제순경, 김한준)가 6일 지역 내 저소득 취약계층 100가구에 15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이번 행사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삼남읍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