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나등급)를 획득하며 군부 82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10일 이 같은 결과를 공식 발표했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처리 관행을 개선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

[뉴스21 통신=박철희 ] 해남군 땅끝순례문학관이 군민들의 문학 향유 기회를 넓히고 창작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 문학 강좌를 마련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창작과 소설창작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특화된 강의를 선보인다.
먼저 시창작 강좌인 ‘이대흠과 시톡(Talk)’은 이대흠 시인이 직접 진행한다. 매주 목요일 오후 7시에 열리며, 현대시 창작의 기초부터 실제 작품 창작에 활용할 수 있는 방법까지 단계적으로 다룬다.
현역 시인의 작품을 구조적으로 분석하고 이를 응용해 문학적 표현 기법을 익히는 과정으로 구성되며, 오는 3월 12일 첫 수업이 시작된다.
올해 처음 개설되는 소설창작 강좌 ‘김동하의 장르소설 히든 레시피’는 매주 화요일 오후 7시에 운영된다.
김동하 소설가는 2012년 광주일보 신춘문예로 등단한 이후 『독대』, 『그림자가 없는 정오』 등 다수의 작품을 발표하며 장르소설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해왔다.
이번 강좌에서는 인물 설정, 사건 구성, 플롯 전개 등 장르소설 창작의 기본 요소를 중심으로 강의와 실습을 병행할 예정이다. 개강일은 3월 10일이다.
강좌는 문학에 관심 있는 군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강좌별로 20명을 모집한다. 수업은 백련재 문학의집 다목적실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전화 접수(☎061-530-5127)로 신청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매년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는 시창작교실에 더해 올해는 장르소설 창작 강좌를 새롭게 개설했다”며 “문학에 관심 있는 군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령군,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서 우수기관 선정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우수(나등급)를 획득하며 군부 82개 기관 중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10일 이 같은 결과를 공식 발표했다.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민원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처리 관행을 개선해 서비스 품질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
여수항, 올해 국제크루즈 30회 입항… 전남 해양관광 본격 활성화 기대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는 11일 일본 마츠야마를 출발해 여수항에 입항한 국제크루즈선을 시작으로 올해 총 30회 이상의 크루즈선 입항이 예정돼 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7회에 불과했던 입항 횟수의 4배에 달하는 수치로, 여수항 개항 이후 최대 규모다.이날 입항한 제1호 국제크루즈선에는 승객과 승무원 1,400여 명이 탑승했으며,...
무안군, 군정 성과관리 강화… 자체평가위원회 개최
[뉴스21 통신=박철희 ] 무안군(군수 김산)은 11일 군청 상황실에서 군정 주요 업무 성과관리를 위한 자체평가위원회를 열고 2025년 자체평가 결과를 점검하고 2026년 평가 계획을 논의했다.자체평가위원회는 대학교수와 민간 전문가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군정 주요 업무에 대한 평가 방향 설정, 평가계획 수립, 평가 결과 심의 등의 역할을...
북구 농소3동, 설맞이 마을대청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3동 행정복지센터는 11일 자생단체 회원 및 주민과 함께 설맞이 마을대청소를 실시, 무단투기지역 정비, 불법 광고물 제거 등의 활동을 했다.
북구 강동동, 설맞이 환경정비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강동동 행정복지센터는 11일 자생단체 회원들과 정자항에서 무단투기 쓰레기 수거 등 설맞이 환경정비 활동을 실시했다.
경북도, 저출생 정책 체감 높이기 위해 현장 목소리 반영
경북도는 2월 10일(화) 오후 2시 경북시대 다목적홀에서 저출생 극복 사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저출생 도민 인식 조사 결과 공유 및 정책 점검(모니터링) 회의를 개최했다. 경북도는 만남에서 출산, 돌봄에 이르기까지 생애 전 주기를 아우르는 정책을 추진하며, 2024년 저출생 극복 100대 과제, 2025년 150대 과제를 통해 빈틈없는 정책 체계를 구축...
보성군, 설 연휴 종합대책 가동… 군민·귀성객 안전 최우선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14일부터 5일간 이어지는 설 연휴 기간 동안 군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비상근무 체계를 가동하고 분야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군은 연휴 기간 군청과 읍·면, 주요 시설을 포함해 총 8개 대책반을 운영한다. 교통·물가·연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