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BS뉴스영상캡쳐
피스타치오를 구워 곱게 간 소스에 카다이프를 섞어 끊임없이 저어 버무린다. 여기에 둥글게 빚어둔 초콜릿 마시멜로 반죽을 입히면 두쫀쿠 한 개가 완성된다.
보통 4~5명이 달라붙어 한나절을 꼬박 작업해야 하지만, 인건비와 급등한 재료비 부담에도 불구하고 불경기 속에서 드물게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는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카페와 제과점은 물론, 호두과자를 판매하던 노점상까지 두쫀쿠 제작에 뛰어들었다. 순댓국집과 감자탕집 등 기존 메뉴와 무관한 업종에서도 판매에 나설 만큼 인기가 확산됐다.
이처럼 시장이 빠르게 달아오르자 파리바게뜨와 스타벅스 같은 프랜차이즈와 대기업도 경쟁에 합류했다.
이들 업체는 두쫀쿠뿐 아니라 관련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응용 제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원재료 수급 능력과 가격 경쟁력에서 우위를 점한 만큼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대응이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일부 자영업자들 사이에서는 골목상권에서 키운 효자 상품을 대기업에 빼앗겼다는 불만도 제기된다. 실제로 중고 거래 플랫폼에는 미처 소진하지 못한 두쫀쿠 재료를 판매한다는 글이 늘고 있다.
서울특별시 태권도 9단회, 2026년도 정기총회 개최
서울특별시 태권도 9단회는 2026년 2월 21일(토) 오전 11시, 강남구 소재 오봉참치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서울 태권도의 발전과 9단회의 역할을 다시금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총회는 사무국장 박준호의 사회로 차분하고 질서 있게 진행되었으며, 회원들은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반가운 인사를 나누는 가운데 ..
[1보] 트럼프, 하루만에 "'글로벌 관세' 10→15%…수개월내 새 관세 시행"
트럼프, 하루만에 "'글로벌 관세' 10→15%…수개월내 새 관세 시행"
온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정월대보름 맞이 남창천 환경정화활동
울주군 온양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순동)가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21일 행사 장소인 남창천 일대에서 온양읍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이번 활동은 다음달 남창천에서 열리는 온양읍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를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개최하기 위해 진행됐다. 박순동 위원장은 “남창천 산책.
울주군, 2026년도 방사능 방재 아카데미 성료
울산 울주군이 21일 군청 문수홀에서 방사능 방재 교육 강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도 방사능 방재 아카데미’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아카데미는 기존 강사의 전문성과 주민 자율방재역량 강화에 중점을 맞춰 교육을 구성했다. 지난해 교육에서 수렴된 주민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 시간도 가졌다. 울주군은 양질의 ..
울산시 정원사와 함께하는 자연주의정원 가지치기(컷백) 행사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21일 오전 10시 태화강 국가정원 내 후스·아우돌프 울산 정원(Hoes·Oudolf Ulsan Garden)에서 ‘정원사와 함께하는 자연주의정원 가지치기(컷백)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을 지난 정원식물들의 마른 줄기나 가지 등을 제거해 새싹이 피어나는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해 마련됐다...
북구,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단속 및 불법 포획도구 수거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20일 야생생물관리협회 울산지회, 북구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과 함께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합동 단속 및 불법 포획도구 수거활동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