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 통신=이준범 ]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지역 농업인의 경쟁력을 높이고 스마트한 영농 기반을 다지기 위해 추진한 ‘2026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이 농업인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일 군에 따르면, 지난 1월 13일부터 한 달간 진행된 이번 교육에는 당초 예상을 뛰어넘는 총 5,545명의 농업인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기후 환경과 농업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영농 지식을 전달하는 데 주력했다.
■ 읍·면 순회 기초 교육부터 AI 농업 심화 과정까지 ‘체계적 운영’
교육은 담양문화회관과 각 읍·면사무소, 농업기술센터 등에서 총 6개 과정, 17회에 걸쳐 다채롭게 진행됐다.
1월(기초): 벼 재배 기술, 공익직불제, 과학영농시설 이용 등 기초 역량 강화
2월(심화): 딸기·블루베리 등 고소득 품목 교육, 인공지능(AI) 기반 농업 활용, 치유농업 및 농산물 가공 등 전문성 강화
■ 역대급 참여 열기… “담양 농업의 밝은 미래 확인”
올해 교육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매회 교육장이 가득 찰 정도로 열기가 뜨거웠다. 농업인들은 강의 내용을 꼼꼼히 기록하고 현장의 고충을 질의하는 등 적극적인 학습 의지를 보였다. 특히 AI 농업 활용과 같은 최첨단 기술 교육은 청년 농업인과 선도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5,545명의 농업인이 보여준 열정은 담양 농업의 강력한 경쟁력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교육이 단순한 배움에 그치지 않고 실제 농가 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현장 지도와 기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서울특별시 태권도 9단회, 2026년도 정기총회 개최
서울특별시 태권도 9단회는 2026년 2월 21일(토) 오전 11시, 강남구 소재 오봉참치에서 '2026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서울 태권도의 발전과 9단회의 역할을 다시금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총회는 사무국장 박준호의 사회로 차분하고 질서 있게 진행되었으며, 회원들은 오랜만에 한자리에 모여 반가운 인사를 나누는 가운데 ..
[1보] 트럼프, 하루만에 "'글로벌 관세' 10→15%…수개월내 새 관세 시행"
트럼프, 하루만에 "'글로벌 관세' 10→15%…수개월내 새 관세 시행"
온양읍 주민자치위원회, 정월대보름 맞이 남창천 환경정화활동
울주군 온양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순동)가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21일 행사 장소인 남창천 일대에서 온양읍 주민자치위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이번 활동은 다음달 남창천에서 열리는 온양읍 정월대보름 달맞이 행사를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개최하기 위해 진행됐다. 박순동 위원장은 “남창천 산책.
울주군, 2026년도 방사능 방재 아카데미 성료
울산 울주군이 21일 군청 문수홀에서 방사능 방재 교육 강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도 방사능 방재 아카데미’를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이번 아카데미는 기존 강사의 전문성과 주민 자율방재역량 강화에 중점을 맞춰 교육을 구성했다. 지난해 교육에서 수렴된 주민 질의사항에 대한 답변 시간도 가졌다. 울주군은 양질의 ..
울산시 정원사와 함께하는 자연주의정원 가지치기(컷백) 행사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시는 21일 오전 10시 태화강 국가정원 내 후스·아우돌프 울산 정원(Hoes·Oudolf Ulsan Garden)에서 ‘정원사와 함께하는 자연주의정원 가지치기(컷백) 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겨울을 지난 정원식물들의 마른 줄기나 가지 등을 제거해 새싹이 피어나는 새로운 봄을 맞이하기 위해 마련됐다...
북구,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단속 및 불법 포획도구 수거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20일 야생생물관리협회 울산지회, 북구 유해야생동물 피해방지단과 함께 야생동물 밀렵·밀거래 합동 단속 및 불법 포획도구 수거활동을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