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한미 관세협상, 실질적 진전…APEC 계기 타결 가능성 커져"
  • 추현욱 기자
  • 등록 2025-10-19 18:22:19

기사수정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사진=네이버db 갈무리)


[뉴스21 통신=추현욱 ]김용범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19일 “이번 방미 협의에서는 대부분의 쟁점에서 실질적인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다.

김 실장은 이날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을 통해 귀국한 뒤 취재진과 만나 “한미 양국이 매우 진지하고 건설적인 분위기 속에서 협상에 임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실장은 “2시간이 훌쩍 넘은 공식 협의 이외에 이어진 만찬에서도 밀도 있는 대화를 주고 받았다”면서도 “다만 여전히 조율이 필요한 부분이 남아 있다”고 했다.

이어 “이번 협의의 성과를 토대로, 협상이 원만하게 마무리될수 있도록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국익에 도움이 되는 결과를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전 타결 가능성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김 실장은 “방미 전보다는 APEC 전 타결 가능성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고 했다.

또 한국과 미국이 3500억 달러(약 486조 원)의 대미(對美) 투자펀드와 관련해 투자 시기를 최대 10년으로 분할하는 방안에 대해서는 “어떤 쟁점이 있고 어떤 협상이 남아 있는지는 협상이 진행 중이기 때문에 말할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이 감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상호호혜적인 프로그램이어야 한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의견이 근접해 가고 있다”고 덧붙였다.

김 실장은 “미국이 대한민국 외환시장에 미치는 충격에 대해서 충분히 인지했고 이해했다”고 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고 총동문 한마음 축제…79년 전통 잇는 ‘자부심의 장’ 충북 제천고등학교가 개교 79주년을 맞아 18일 오전 9시부터 제천중학교 교정에서 ‘총동문회 한마음 축제’를 열었다. 본교가 개축 공사 중인 관계로 올해 행사는 제천중학교에서 진행됐다.행사장에는 엄태영 국회의원(제천고 25회), 김창규 제천시장, 이상천 전 제천시장, 전원표 제천·단양 민주당 지역위원장, 이찬구 제천발전...
  2. 강동구 어르신을 위한 문화복지를 펼치다 지난 10월 16일(목) 오전11시에 서울 시립강동실버케어센터에서는 어르신들의 얼굴에 웃음꽃이 활짝 피었다.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회장 김근희)가 주관하는 찾아가는 공연 [신나는 참여 뮤지컬] ‘심학규와 뺑덕이’ (구성/연출 장귀복)로 약 60여명의 어르신들과 관계자 20여명이 웃고 울며 박수와 환호 속에서 공연을 즐길 수 있었...
  3. 운정5·6동 행정복지센터 착공 김경일 파주시장(왼쪽 여덟번째)이 지난 15일 운정5동 행정복지센터 착공식에 참석해 관계자들과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파주시파주시는 지난 15일 운정5동과 운정6동에 새로운 행정복지센터 건립을 위한 착공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건립 공사에 들어간다고 16일 밝혔다.운정5동 행정복지센터는 사업비 262억원을 투입해 2027년...
  4. KB금융그룹/국민은행의 위법 & 불법행위, 아르헨티나 교민150여명이상, 20여년 피눈물과 고통외면! [뉴스21 통신=배석문 ]  <특별취재연재기사1>KB금융그룹/국민은행의 위법 & 불법행위, 아르헨티나 교민150여명이상, 20여년 피눈물과 고통외면!최고경영진의 공식진상조사착수결정 회피는 직무유기!더 이상 방치되어서는 안될 금융기관의 적폐!● 금융감독원 역시 관리감독부실과 계속되는 직무유기 및 소극행정 ● 국민주권정부 철학...
  5. 중구 어르신 가족사진 무료 촬영봉사 활동 [뉴스21 통신=최병호 ]중구자율방범연합대(대장 이종혁)는 지역사회의 따뜻한 나눔 실천과 어르신 공경 문화 확산을 위해 2025년 10월 18일(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중구자율방범연합대 사무실에서 ‘중구 어르신 가족사진 무료 촬영봉사’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봉사는 중구에 거주하는 어르신 20가족을 대상으로 무료 가족사...
  6. 고래문화마을, 문체부 제2기 로컬100 후보 선정! 함께 투표해 주세요!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지역문화진흥원이 진행하는 ‘제2기 로컬100(2026~2027)’사업의 온라인 국민투표에서 ‘고래문화마을’이 울산지역 대표 단일 후보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의 고유한 문화자원을 중심으로 지역민이 주도해 지역 대표 문화자원을 국민..
  7. 파주시, 문화·소통 아우르는 새 홍보대사 3인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밴드 ‘두 번째 달’, 유튜브 크리에이터 ‘젼언니’, 가수 ‘김설’을 새로운 파주시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17일 밝혔다.이날 열린 위촉식에서는 김경일 파주시장이 홍보대사로 신규 위촉된 3인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파주시의 주요 정책과 문화·관광을 홍보하.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