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여주시 제공
여주시 중앙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중앙동행정복지센터에서 제6차 정기회의를 열고 한 해 동안 추진된 사업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회의에는 제5기 협의체 위원 25명이 참석했으며, 이웃돕기 현물 기탁식과 공헌자 표창, 사업 실적 보고 등 다양한 안건이 다뤄졌다.
글라스안경원 여주점은 안경 쿠폰 20매(100만 원 상당)를 기탁하며 지역 내 저소득층 시력 개선에 힘을 보탰다.
2025년 협의체 공헌자 표창에서는 성영일 위원이 중앙동장상을 수상하며 지역복지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올해 협의체는 ‘똑똑똑 안녕하세요’, ‘건강마을 운영’ 등 17개 세부 사업을 추진하며 위기 가구 446건 발굴, 김장김치 190가구 지원, 명절 꾸러미 100가구 제공 등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특히 12월에는 이마트 여주점과 함께 ‘중앙동 희망 산타’ 사업을 진행, 산타로 분장한 위원들이 저소득 한부모 가정 아동에게 직접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심우봉 공공위원장은 “세심한 복지는 위원 한 분 한 분의 따뜻한 마음과 참여가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에게 먼저 손을 내미는 중앙동이 되겠다”고 말했다.
대구 남구청-계명대학교, ‘복지 숏폼’으로 남구 복지 알린다!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계명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함께 2025년 신규 협업사업인 『복지 숏폼을 활용한 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를 추진하며, 젊은 감각의 영상 콘텐츠로 남구 복지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남구청(사진제공)‘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 사업...
국제라이온스 356-A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클럽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국제라이온스 356-A 대구지구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 클럽(회장: 김홍출)이 지난 9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청구라이온스 김홍출 라이온과 네스 20여 명은 아침부터 김치 150박스를 정성껏 담갔으며, 이를 봉덕3동 저소득 가구에 전달하며 지역사회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