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김포시 제공
사우고(교장 홍원기)는 12월 11일 오후 6시부터 8시 30분까지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진로진학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의 자기주도적 진로·진학 역량을 강화하고,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대응할 수 있는 창의적 진로개발 능력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의 교육활동 성취도와 학교생활 전반을 면밀히 점검해 스스로 진로와 진학 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컨설팅에는 사전 신청한 2학년 학생 51명이 참여했으며, 17개의 분임으로 나뉘어 전문 강사와 1대1 상담을 받았다. 학부모도 참여할 경우 학생과 함께 상담에 참여하며 진로·진학 계획을 논의할 수 있어 가정과 학교가 협력하는 구조를 마련했다.
사우고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개개인이 자신의 강점과 흥미를 기반으로 진로를 탐색하고, 변화하는 대입 전형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장은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진로·진학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역량을 갖추고 주도적으로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구 남구청-계명대학교, ‘복지 숏폼’으로 남구 복지 알린다!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대구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계명대학교 영상애니메이션학과와 함께 2025년 신규 협업사업인 『복지 숏폼을 활용한 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를 추진하며, 젊은 감각의 영상 콘텐츠로 남구 복지를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 남구청(사진제공)‘남구 복지 알기 이야기’(남복알이) 사업...
국제라이온스 356-A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클럽 사랑의 김장 나눔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뉴스21통신) 권혜선기자 = 국제라이온스 356-A 대구지구 제4지역 청구라이온스 클럽(회장: 김홍출)이 지난 9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는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청구라이온스 김홍출 라이온과 네스 20여 명은 아침부터 김치 150박스를 정성껏 담갔으며, 이를 봉덕3동 저소득 가구에 전달하며 지역사회를 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