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송파구 제공
서울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교 1,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 영어캠프’를 12월 29일부터 내년 2월 26일까지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의 영어 학습 격차를 해소하고 영어 말하기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2024년부터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여름방학 캠프에서는 학부모 만족도가 91%에 달하는 높은 호응을 얻었다.
캠프는 송파런 교육센터 3개소(헤드, 풍납, 위례)에서 주 2회씩 8주간 진행된다. 헤드와 풍납센터는 월·수, 위례센터는 화·목 수업으로 운영되며, 1교시는 이론 중심 ‘코어 클래스(Core Class)’, 2교시는 게임·그리기·만들기 등 체험활동 중심 ‘액티비티 클래스(Activity Class)’로 구성된다.
수업은 영어 학습 경험이 1년 미만인 학생을 위한 초급반과 1년 이상 학생을 위한 중급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초급반은 영어 친숙도 향상과 말문 트이기, 중급반은 영어 표현 확장과 자유로운 읽기·쓰기·말하기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둔다.
모든 수업은 영어권 국가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이며 풍부한 영어 교육 경험을 가진 원어민 강사가 진행하고, 한국인 보조강사가 수업을 지원한다.
캠프 모집 대상은 송파구 거주 초등학교 1~2학년 학생 120명이며, 교육 기회 형평성을 위해 전체 인원의 30%(36명)는 기초생활수급자,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 어린이에게 우선 선발된다. 신청은 12월 16일 오전 10시부터 송파런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선착순 모집이다.
수강료는 교재비·재료비 포함 6만 원이며, 취약계층은 감면 혜택이 제공된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이번 원어민 영어캠프가 영어 실력 향상과 창의성,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교육 의존도를 낮추고 모든 학생에게 평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