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군, 응급의료 공백 최소화… 원스톱 진료·재정 지원 강화
  • 박철희 전남취재본부장
  • 등록 2026-01-15 15:11:04

기사수정
  • 중증환자 신속 전원 체계 구축·응급실 운영비 추가 지원으로 군민 안전 확보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이 지역 내 응급의료 공백을 최소화하고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응급의료 체계 강화에 나섰다.


 군은 15일 중증(응급)환자 상급병원 원스톱 진료 연계 서비스와 응급의료기관에 대한 재정 지원을 병행하며 의료 현장의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보성군은 지난해 2월 보성아산병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중증 환자 발생 시 상급병원으로의 신속한 전원과 진료 연계가 가능한 의료 체계를 운영 중이다.


 해당 서비스는 환자 상태 판단부터 진료 의뢰, 전원 결정, 이송까지 전 과정을 단일 절차로 처리하는 것이 핵심이다.


특히 보성아산병원은 서울아산병원 진료협력센터와 긴밀히 협조해 중증 환자 전원을 신속하게 연계하고 있으며, 현재 월평균 1명 이상의 환자가 서울아산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있다.


 일반적으로 서울 소재 상급병원 진료까지 평균 2개월 이상 소요되는 것과 달리, 원스톱 연계 서비스를 통해 평균 2~3주 내 진료가 가능해져 치료 접근성과 환자 편의성이 크게 개선됐다.


또한 보성군은 오는 2026년부터 응급실 운영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군 자체 예산을 신규 편성했다.


 기존 응급의료기금 외에 관내 응급의료기관 2곳에 응급실 운영비를 추가 지원해 응급의료 현장의 지속 가능한 운영 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원스톱 연계 서비스와 응급의료기관 군비 추가 지원 등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응급의료체계를 강화하고 군민의 안전과 생명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금융위, 보험설계사 판매수수료 개선방안 의결... '7년간 분할 지급' [뉴스21 통신=추현욱 ] 정부는 보험산업의 고질적 문제로 지적되어 온 판매수수료의 과도한 선지급 관행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판매수수료 체계의 정착을 위해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이해관계자 간 합의한 판매수수료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보험 설계사 수수료를 최대 7년간 분할해 지급하고, 법인보험대리점(GA)이 소속 설계사 지급하..
  2. 주민 합의 빠진 공익사업 추진… 송학면 사태, 제천시 관리·감독 부실 도마 충북 제천시 송학면에서 추진된 공익사업과 보조금 집행을 둘러싸고 절차상 논란이 잇따르면서 지역 사회의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 주민 의견 수렴 과정의 적정성과 행정의 관리·감독 책임을 두고 “공공의 상식이 무너지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20일 송학면 이장협의회와 주민들에 따르면, 송학면의 한 이장은 지난해 농업...
  3.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속보] 청와대, 신임 정무수석에 "홍익표" 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4. 【기자수첩】 선거가 오면 나타나는 사람들, 끝나면 사라지는 정치 지방선거가 다가오고 있다. 도시의 공기는 아직 조용하지만, 정치인들의 움직임은 이미 시작됐다. 한동안 잠잠하던 SNS가 먼저 반응한다.현장 사진, 회의 사진, 시민과 악수하는 장면이 연달아 올라온다. 마치 그동안 도시 한가운데서 살고 있었던 것처럼.하지만 시민들은 기억한다. 그 사진 속 인물들이 평소에는 잘 보이지 않았다는 사실을....
  5. 담양군, 고가의 대상포진 예방접종비 지원으로 주민 건강 지킨다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국가 무료 접종 대상에서 제외된 주민들을 위해대상포진 예방접종 비용 지원에 나선다.이번 사업은 고가의 백신 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줌으로써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고, 대상포진 발병 및 극심한 합병증을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백신·사백신 선택 접종 가능… 지원 내용은? ...
  6. 김산 무안군수, 청와대 방문…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 공식 건의 {뉴스21 통신=박철희 } 김산 무안군수가 16일 청와대를 전격 방문해 김용범 정책실장을 만나 광주 군 공항 이전과 연계한 국가 차원의 획기적인 인센티브를 통해 반도체 클러스터 유치를 공식 요청했다고 밝혔다.이번 면담은 국가 첨단전략산업인 반도체 산업을 기반으로 무안의 미래를 대전환할 수 있는 해법을 제시하기 위해 추진됐다.김 ..
  7. 담양군 담빛청소년문화의집, 겨울방학 맞아 ‘손뜨개 클래스’ 운영 담양군 담빛청소년문화의집이 겨울방학을 맞은 지역 청소년들에게손끝으로 전해지는 따뜻한 성취감을 선사했다.담빛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6일 관내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바늘 없이 손가락만을 이용해 소품을 만드는 ‘손뜨개(핑거니팅) 클래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바늘 없이 뚝딱, '핑거니팅'의 매력 ‘핑거니팅&rsq...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