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동구, 공공일자리 101명 모집…취업취약계층 지원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공공일자리 101명 모집…취업취약계층 지원울산 동구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6년 공공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총 101명을 모집한다.동구는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과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통해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으로, 구비 1억 7,100만 원을 ...
[뉴스21 통신=이종수 ]
이번 단속은 최근 전국적으로 화물차의 안전불감증으로 인한 중대 사고가 잇따라 발생함에 따라, 운전자의 경각심을 높이고 선제적으로 사고 요인을 차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주요 단속 및 점검 내용은 과속,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등 치명적 사고 요인과 적재함 불법 개조, 적재물추락 방지 조치 위반(적재 불량) 및 음주운전, 난폭운전 등 안전관리 위반과 고위험 행위 위주로 단속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물량 증가로 운행 빈도가 높아진 부여군 관내 택배 운수업체를 방문(로젠택배등 4곳), 단속에 앞서 운수 종사자들의 자발적인 법규 준수를 유도하기 위해 택배 기사들에게 홍보물을 전달하며 무리한 운전이 대형사고로 이어질 수 있음을 상기시키고 안전 운행을 간곡히 당부했다.
정찬현 부여경찰서장은 “현장에서 땀 흘리는 운전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안전의 중요성을 공유하는 것이 단속보다 중요하다” 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교육과 엄격한 법 집행을 병행하여 화물차로부터 안전한 부여군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울산 동구, 공공일자리 101명 모집…취업취약계층 지원
[뉴스21 통신=사회부 박정임기자 ]울산 동구, 공공일자리 101명 모집…취업취약계층 지원울산 동구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취업취약계층을 대상으로 2026년 공공일자리사업을 추진하고 총 101명을 모집한다.동구는 2026년 1단계 공공근로사업과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을 통해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으로, 구비 1억 7,100만 원을 ..
국내 최초 ‘중독 매거진’ 창간···“절망을 넘어 희망으로”
국내에서 처음으로 중독 문제를 전문적으로 다루는 ‘중독 매거진’이 창간되었다. 이번 창간은 그동안 개인의 문제나 일탈로 치부되던 중독을 우리 사회 공동체가 함께 해결해야 할 과제로 인식하기 시작했음을 알리는 역사적인 첫걸음으로 평가 받는다. 매거진의 시작은 한 중독 당사자의 모습에서 비롯되었다. 창간 관계자는 "...
온양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부녀회, 취약계층 성금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양읍 새마을지도자협의회(회장 배영달)와 새마을지도자부녀회(회장 서수련)가 23일 온양읍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지역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 50만원을 기탁했다.이번 성금은 새마을지도자 회원들이 아바나다 장터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과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마련했다. 배영달 회장과 서수련 부녀회장은 &...
울주군,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
▲사진제공:울주군청울산 울주군이 23일 울주군 청년센터와 태화강 생태관, 반구천의 암각화 등에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지역탐방 및 자원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울주군은 대학생에게 실질적인 일 경험을 제공하고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기 위해 2015년부터 대학생 아르바이트ㅍ 사업을 추진 중이다. 또 사업에 참여하는 ..
울주군, 2026년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영농 정착을 위해 23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2026년 울주군 상반기 귀농 농업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 신청을 접수한다고 밝혔다.정부 정책 융자 지원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시중금리와 대출금리 차이를 정부예산으로 지원하는 이차보전 사업이다. 농협 자금을 활..
울주군, 2025년 공무원 정책연구단 활동 성료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2025년 공무원 정책연구단 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3일 밝혔다. 울주군 공무원 정책연구단은 군정 주요 정책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기 위해 관련 업무 담당자와 관심 있는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운영한다. 연구활동을 통해 즉각적인 정책 적용과 부서 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