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김무호,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 등극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소속 김무호 선수가 지난 17일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6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한라장사에 등극했다.김무호는 이날 5판 3선승제로 펼쳐진 한라장사(105㎏ 이하) 결정전에서 차민수(영암군민속씨름단)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며 개인 통산 10번째 장사에 올랐다.김무...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소속 김무호 선수가 지난 17일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6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한라장사에 등극했다.
김무호는 이날 5판 3선승제로 펼쳐진 한라장사(105㎏ 이하) 결정전에서 차민수(영암군민속씨름단)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며 개인 통산 10번째 장사에 올랐다.
김무호는 8강에서 오창록(MG새마을금고씨름단)을 2-0으로 물리치고, 4강에서 박정의(MG새마을금고씨름단) 마저 들배지기와 밀어치기로 쓰러뜨렸다.
차민수를 상대한 한라장사 결정전에서도 김무호는 거침없이 점수를 따냈다. 밀어치기로 첫판을 따낸 김무호는 두 번째 판과 세 번째 판에서 연이어 들배지기를 성공시켜 3-0으로 우승을 확정했다.
김무호 선수는 “가장 큰 서포터즈인 부모님과 동생 그리고 TV로 보고 있을 모든 가족분들과 이대진 감독님, 이진형 코치님께 감사하다”며 “관객 여러분들께서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란다”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울산해경, 설 연휴 사건 사고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4일 오후 13시 41분경 간절곶 남동방 32해2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어선에서 선원이 복통을 호소한다는 신고를 받고 경비함정을 급파해 신속히 구조했다고 밝혔다울산해경에 따르면. 간절공 남동방 32해리 해상에서 조업중이던 어선A호(근해자망 29톤.승선원8명.정자선적)에 작업중이던 선원...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김무호,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 한라장사 등극
울주군청 해뜨미씨름단 소속 김무호 선수가 지난 17일 충청남도 태안군 태안종합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위더스제약 2026 태안설날장사씨름대회’에서 한라장사에 등극했다.김무호는 이날 5판 3선승제로 펼쳐진 한라장사(105㎏ 이하) 결정전에서 차민수(영암군민속씨름단)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며 개인 통산 10번째 장사에 올랐다.김무..
전남경찰, 설 연휴 전남 치안 ‘평온’… 범죄·교통사고 모두 감소
[뉴스21 통신=박민창 ] 전라남도경찰청은 올해 설 연휴 기간(2월 14~17일) 동안 112 범죄신고가 지난해 설 명절 대비 일평균 5.7% 감소하는 등 전반적으로 평온한 치안 상태를 유지했다고 18일 밝혔다.경찰은 연휴 기간 범죄 신고와 교통량이 평시보다 증가하는 점을 고려해 범죄 취약 요소 사전 점검, 가시적 순찰 활동, 교통 안전 확보에 총력을 ..
울산해경, 설 연휴 마지막날까지 안전사고 예방 총력 대응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가 설 연휴 마지막 날 인 18일까지 해양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관리 강화를 위해 총력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울산해경은 지난달 30일 r설 연휴 해양안전관리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지휘부는 최일선 현장부서 및 취약 항포구를 찾아 설 연휴 긴급 대응 태세 및 공직기강 복무 상태를 점검했으..
고양시 청년공간 내일꿈제작소, 인공지능 영상 제작 교육생 모집
고양시 청년공간 내일꿈제작소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영상 제작 실무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AI 기술 확산으로 콘텐츠 제작 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가운데, 청년들이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운영되는 'AI 영상 ...
고양시 ‘사회적기업 지원’ 성과중심체계로 전환
고양특례시가 사회적경제기업 자립 기반 마련과 강화에 속도를 내고 있다.작년 말 기준 고양에는 사회적기업, 협동조합, 마을기업 등476개 사회적경제 조직이 활동 중이다. 이들 기업 대다수가 소규모로 재정 지원과 공공구매 의존도가 높고 자체 매출 확대와 인지도 제고에는 한계가 있다.이에 고양시는 일자리 창출, 판로 개척, 교육-컨설..
파주시, 중소 제조기업 애로사항 해결 '기술닥터' 추진
파주시는 중소 제조기업의 기술 애로사항을 현장에서 신속히 해결하고, 사업화까지 단계별로 지원하는 '기술닥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지원 내용은 ▲1단계 현장 애로 기술 지원 ▲2단계 중기애로기술지원 ▲3단계 상용화 지원 ▲단계별 검증 지원으로 구성된다.먼저 1단계인 현장 애로 기술 지원은 기술닥터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