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동중, 대회 첫 우승 차지
  • 조정희
  • 등록 2019-08-02 13:41:54

기사수정


▲ 사진=대한축구협회


서울목동중학교가 금강대기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목동중이 1일 평창종합운동장에서 열린 2019 금강대기 전국 중학교 축구대회에서 서울대신FC U-15를 상대로 3-0으로 승리하며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목동중은 2013년 3위에 머물러야했던 한을 풀고 대회 첫 정상에 올랐다.

 

전반 시작부터 침착한 패스플레이로 대신FC U15를 압박하던 목동중이 선제골에 성공했다. 전반 5분 페널티박스 안에 있던 성기완이 가볍게 인사이드킥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목동중의 파상공세에 수세에 몰린 대신FC U15는 틈틈이 역습을 시도했지만 목동중 골키퍼 소환수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23분 정윤재가 목동중 수비가 빈틈을 타 오른쪽 측면을 돌파, 그대로 슈팅을 시도했지만 목동중 골키퍼에게 막혔고 전반 28분에도 김우진이 페널티박스까지 돌파 후 슈팅을 시도했지만 또다시 골키퍼의 선방에 막혔다.

 

목동중은 계속된 공격으로 많은 세트피스 기회를 얻었지만 골로 연결되진 못하다 전반 35분 득점에 성공하며 격차를 벌렸다. 송승환의 코너킥을 신성준이 헤딩으로 골에 성공하며 전반을 2-0으로 마무리했다. 

 

후반 시작과 함께 목동중 이호연이 페널티킥을 얻으며 기회가 왔다. 그러나 이호연의 페널티킥을 대신FC U15 골키퍼 김민규가 막아냈다. 그러나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은 목동중이 또 한 골을 성공했다. 후반 34분 대신FC U15의 수비수들이 집중력을 잃은 틈을 타 골대 왼쪽에 있던 김도현이 오른발 슈팅, 그대로 골망을 갈라 3-0을 만들었다.

 

저학년 대회에서는 경기백마중학교가 ‘디펜딩 챔피언’ 서울세일중학교를 연장 접전 끝에 2-1로 꺾고 정상에 섰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2.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제천경찰, “술 마시고 운전하면 끝까지 잡는다”… 연말연시 ‘전방위 초강도 음주단속’ 돌입 충북 제천경찰서가 연말연시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커지는 시기를 맞아 내년 1월까지 사실상 ‘전면전 수준’의 초강도 음주운전 단속을 시행한다.경찰은 3일 “제천 전역에서 시간·장소 불문 불시 단속한다”며 “연말 분위기에 기대 운전대를 잡는 어떤 음주 운전자도 예외 없이 적발하겠다”고 강한 경고를 보냈...
  6.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7.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