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남구청, 무단방치차량 일소로 연간 200억 예산절감효과!! - 양심불량! 무단방치차량 일소 TF팀 특별 운영! 박상동
  • 기사등록 2019-08-05 22:09:01
  • 수정 2019-08-05 22:16:58
기사수정

(뉴스21통신/박상동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양심불량! 무단방치차량 일소 TF팀”을 구성하여 5일 발대식을 개최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방치된 차량에 대하여 집중단속에 나섰다.




남구는 무단방치된 차량에 대한 주민신고 방식에서 벗어나 TF팀 구성·운영하며 현장조사 등을 통해 무단방치차량 조기발견 및 신속처리로 주차난 해소 및 도시경관 개선, 각종 범죄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한다.


특히, 공한지나 주차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택가를 집중적으로 조사하여 장기간 무단방치된 차량을 단속할 예정이다.‘무단방치차량 TF팀 ’은 부구청장을 단장으로 3개반 31명으로 구성되어 10월 31일까지 3개월간 운영되며, 운영 기간 종료 후에는 연중 상시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앞으로 TF팀은 무단방치차량 상시신고체제 구축 ▴각종 세금 체납으로 번호판 영치 후 미반환 차량 자료 공유로 장기방치 사전 차단 ▴순찰 및 현장조사 강화로 방치차량 조기 발견 ▴대주민 홍보 및 자진이동 계고 안내문 발송 등을 통해 무단방치차량 사전 차단 및 자진처리 유도에 적극 앞장서고자 한다.


이번 단속에서 적발된 무단방치차량에 대해서는 자진이동계고 안내문을 발송하여 자진해서 처리하도록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 때에는 견인 및 폐차, 등록말소 등을 할 계획이다.


한편,남구청은 연간 200여대의 무단방치차량 처리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공영주차장 200면 신설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공영주차장 1면 설치시 소요되는 금액(보상비 및 공사비 등) 1억원을 감안하면 연간 200억 예산절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무단방치차량 일소’로 열악한 주차난을 해소하고 도심흉물로 자리잡은 방치차량을 신속하게 처리하여 도시미관을 개선하는 주민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살기좋은 명품남구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주민들께서도 무단방치 의심차량 발견시에는 즉시 신고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095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