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북구, 여름철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 실시 - 오는 31일까지 관내 462개소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점검 실시 - 총 56명의 안전보안관 활용... 놀이시설 안전 상태 및 주변 안전취약 요소 집… - 안전신문고 앱 통한 점검결과 접수, 관리주체 통한 보완사항 개선 등 체계… 박덕현 광주권취재본부
  • 기사등록 2019-08-12 10:23:44
기사수정


▲ 북구청전경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에 나선다.

 

북구는 오는 31일까지 어린이 놀이시설 안전 상태 및 안전취약 요소를 집중점검하고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어린이 놀이시설 안점점검을 실시한다11일 밝혔다.

 

이번 놀이시설 안전점검은 최근 폭염 속 화상, 온열질환 등 놀이시설 이용 사고가 급증하는 가운데 여름방학을 맞아 놀이시설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북구는 통반장, 재난안전 단체 회원 등으로 구성된 총 56명의 안전보안관을 15개반으로 편성해 관내 놀이시설 462개소에 대한 점검을 실시하며 이 중 설치가 오래된 필수점검 대상 놀이시설을 우선적으로 점검한다.

 

중점점검 사항으로 놀이시설 내 구조물 변형 고리볼트나사 풀림 장애물 적재 및 바닥재 파임 등 안전 상태와 놀이시설 주변의 인도도로맨홀 파손 가로보안등 작동 여부 4대 불법주정차 등의 안전취약 요소를 집중 점검한다.

 

또한, 폭염 시 어린이들의 놀이시설 이용 자제를 위해 놀이시설 곳곳에 화상위험 안내문과 이용 주의문구도 부착한다.

 

특히, 북구는 점검결과를 안전신문고 앱으로 접수해 보다 체계적인 점검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안전점검은 여름철 놀이시설 이용 시 안전의식을 제고하고 어린이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마련됐다주민 여러분의 각 가정에서도 소중한 우리 자녀들이 안전사고를 당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14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부여 낙화암
  •  기사 이미지 아산서·유관기관 협업, 두바퀴 차 교통안전 캠페인 및 강력 단속실시
  •  기사 이미지 몽골은행, 전기차 충전기를 6500만대에 구입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