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 사진=대한축구협회인창수 감독에게 2019 EAFF U-15 여자축구 페스티벌은 여자축구 감독으로서 가진 첫 국제대회 경험이었다. 이제 이 경험을 바탕으로 9월 태국에서 열리는 2019 AFC U-16 여자챔피언십을 준비할 차례다.
인창수 감독이 이끈 한국 U-15 여자대표팀은 5일부터 10일까지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 열린 EAFF U-15 여자축구 페스티벌을 4승 1패로 마쳤다. 어린 여자축구선수들이 국제대회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된 축제의 장에서 인창수 감독 역시 여자축구 감독으로서의 경험을 쌓았다.
대회는 끝났지만 인창수 감독은 목포국제축구센터를 떠날 수 없다. AFC U-16 여자챔피언십 대비 2차 국내훈련을 같은 장소에서 갖기 때문이다. 박수정, 전유경, 김신지(이상 포항항도중), 박민지(현대청운중) 등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한 선수들도 한 살 위 선배들과 함께 훈련에 참여한다.
-EAFF U-15 여자축구 페스티벌을 치른 소감은?
경기를 거듭하면서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많이 지쳤다. 그런데도 열심히 잘해줬다. 부상 없이 잘 마무리할 수 있어서 기쁘다. 여자축구로 첫 정식 국제대회를 치른 것이기 때문에 많은 경험이 됐다. 나와 선수들 모두에게 배움의 시간이었다.
-일본, 중국 등 향후 국제대회에서 경쟁할 팀들을 상대해봤는데?
이미 다른 감독님들로부터 이야기를 들어 알고 있었지만 일본은 기술적으로 확실히 뛰어나다고 느꼈다. 훈련 시스템도 잘 잡혀있는 것 같다. 하지만 우리 선수들도 기술적으로 떨어지지 않는다. 전술적, 체력적으로 좀 더 끌어올린다면 일본, 중국과의 경쟁에서 결코 뒤처지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여자축구에는 첫 도전인데 잘 적응했는가?
4월부터 시작했다. 아직 여자축구를 안다고 하는 것은 말이 안 되지만 감이 조금 오기 시작했다. 지난달 1차 훈련에서 선수들과 호흡하며 많이 배웠다. 2, 3차 훈련도 잘 준비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15세 선수들이 U-16 훈련에서도 경쟁력을 보일 것인가?
몇몇 선수들은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다. 지난달 가진 1차 훈련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던 선수들이 있고, 이번 2차 훈련에 새로 합류하는 선수들도 있다. 이번에 16세 선수들 중에도 새로 합류하는 선수들이 있어 경쟁을 펼쳐야 한다. 좋은 모습을 보인 선수들이 3차 훈련에 발탁될 것이다.
-이번 훈련에서는 어떤 것에 집중할 계획인가?
부분 전술과 전체 전술을 맞춰가면서 조직력을 끌어올리고자 한다. 체력적인 부분도 관리가 필요하다. 9월에 태국에 가서 꼭 월드컵 티켓을 따올 수 있도록 하겠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한국공항공사, 'AI·BIM 센터 개소 및 공항 BIM 정책포럼' 개최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박재희)는 12월 11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AI·BIM 센터 개소식 및 공항 BIM 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한국공항공사는 공항의 디지털 전환(DX)과 인공지능(AI) 기반의 공공서비스 혁신을 위해 고성능 GPU 서버 23식과 클라우드 가상서버, 공항 데이터 통합관리플랫폼 등을 갖춘 AI·BIM 센터를 개소했다. AI...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대설'…토요일 서울에 1∼5㎝ 적설
[뉴스21 통신=추현욱 ] 이번 주말 수도권 등 중부내륙에 많은 눈이 내릴 전망이다.11일 기상청에 따르면 우리나라 북서쪽에 자리해 동해 쪽으로 세력을 확장하는 고기압 가장자리를 타고 동풍이 불면서 이날 오후부터 강원동해안·산지와 경북동해안·북동산지에 비나 눈이 내리겠다. 찬 동풍이 상대적으로 따뜻한 동해 위를 지나면..
파주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황리 마무리
파주시는 지난 5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파주시가 개최한 ‘2025년 시민 인공지능(AI) 혁신 아이디어 경진대회’ 본선을 진행했다고 밝혔다.이번 대회는 시민들이 일상에서 겪는 불편함을 인공지능(AI) 기술로 해결하고, 시정에 참신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마련됐다. 시민 참가자들은 저마다의 방식으로 ‘더 살기 좋은 파주...
파주시, 조류인플루엔자 감염 예방을 위한 주의 당부
파주시는 지난 25일 파평면 임진강에서 채취된 야생조류 분변 시료에서 에이치(H)5형 조류인플루엔자 항원이 검출되어, 조류인플루엔자 인체감염 주의 및 예방수칙을 강조했다.일반 시민은 ▲축산 농가 및 철새 도래지 방문을 자제하고 ▲야생조류, 가금류 등의 사체와 직접 접촉을 피하며 ▲외출 후 흐르는 물에 비누를 사용해 30초 이상 손.
파주시, 한국인공지능협회 김강희 전문위원 일일명예시장 위촉
[뉴스21 통신=추현욱 ]파주시는 지난 10일 한국인공지능협회 전문위원이자 해오름마을 2단지 입주자대표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강희 위원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하고, 주요 시정 현장을 둘러보는 일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김강희 명예시장은 인공지능(AI) 품질·신뢰성 국제 공인자격을 보유한 전문가로, 인공지능 품질 및 검증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