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북구, 사회적경제기업 워라밸 확산 캠페인 실시 - 지난 12일 관내 사회적기업과 함께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 일・생활 균… - 결의대회 통한 3가지 핵심과제, 1가지 기본과제 실천 다짐 - 지속적인 캠페인 실시로 사회적경제기업 워라밸 확산시켜 나갈 것 박덕현 광주권취재본부
  • 기사등록 2019-08-13 10:56:00
기사수정



▲ 사회적경제기업 일생활 균형 캠페인,사진제공 북구청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가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 및 기업 활동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워라밸(Work &Life Balance) 확산에 적극 나서고 있다.

 

13일 북구에 따르면 지난 12일 관내 사회적기업 에스존(대표 조범준)을 방문해 기업대표 및 임직원들과 함께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 일생활 균형 캠페인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사회적경제기업 일생활 균형 캠페인은 일하는 방식과 직장문화 개선을 통해 일과 삶이 조화로운 근로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번에 참여한 사회적기업은 결의대회를 통해 오래 일하지 않기 똑똑하게 일하기 제대로 쉬기 등 3가지 핵심과제와 관리자부터 실천하기의 1가지 기본과제를 실천해 나가기로 다짐했다.

 

특히, 북구는 오는 9월 열리는 일자리박람회와 10월에 개최되는 사회적경제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사회적기업과 함께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며 향후 관내 전체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공동체의 사회적 목적 실현을 추구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이 일과 삶의 균형이 있는 안정된 직장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북구는 올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관 우선구매 공시제를 강화하고 사회적기업제품 판매장터, 사회적경제 페스티벌 등을 계획하고 있으며 기업들의 자립기반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15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서·유관기관 협업, 두바퀴 차 교통안전 캠페인 및 강력 단속실시
  •  기사 이미지 몽골은행, 전기차 충전기를 6500만대에 구입
  •  기사 이미지 러시아 푸틴, 5번째 취임식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