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 개소…주민 불편 해소 - 21일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 자양동 779-5번지에 자리잡아 안남훈
  • 기사등록 2019-08-21 15:32:40
기사수정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 개점식이 21 김선갑 광진구청장과 서울신용보증재단관계자, 지역 국회의원, 시·구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개점식은 현판 제막식을 시작으로 내빈들의 축하인사와 광진지점 현황보고를청취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서 직원들의 다짐을 듣고 떡을 커팅하며 개소를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은 광진구 주민들이 자금지원 상담을 하기 위해 왕십리역 인근에 위치한 성동지점까지 가야 했던 불편을 해소하고 지역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개소됐다.

 

 광진지점은 자양동 일대에 위치한 TTM타워 4층에 자리 잡았으며 25일부터 본격적인 업무에 들어갔다. 현재는 보증지원팀과 재기지원팀 2개팀으로 운영되고 있으며2020 지역밀착형 종합지원 플랫폼 구축에 따라 경영지원팀을 신규 설치할 예정이다.

 

 구는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이 개소함에 따라 광진구에 특화된 경영자금 지원책으로 소상공인 특별보증 추천을 활성화하고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구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2004 이후 3차례에 걸쳐 ‘서울특별시 광진구 출연금의 신용보증지원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있다.

 

 현재 서울신용보증재단은 본점(마포구 소재) 특수지원센터(금천구 소재) 비롯해 지점 22개를 운영 중이다.

 

 김선갑 광진구청장은 “그동안 거리가 멀어 지역 소상공인들이 자금 지원을 상담하려면 성동구까지 방문해야 되는 어려움이 있었다”라며 “서울신용보증재단 광진지점개점이 2 4천여 명의 광진구 소기업·소상공인들의 성공적인 미래를 위한 디딤돌이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22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어린이들 웃음 한가득 ‘어린이 한마당 큰잔치’ 성료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