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드게임으로 배우는 미래 직업 - 양천구, 중1 학생 대상 진로탐색 보드게임 ‘미래직업 크리에이터’ 기획·… 박성원
  • 기사등록 2019-08-21 15:42:10
기사수정


▲ (사진은 기사 내용과 직접적 관련은 없음)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는 학생들이 보드게임을 통해 미래 직업세계에 대해서 탐색해볼 수 있는 진로프로그램 ‘미래직업 크리에이터’를 기획, 운영한다.

 

  자유학기제가 운영되는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올해부터 운영되는 ‘미래직업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빠르게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맞춰 학생들에게 보다 다양한 진로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보드게임을 하면서 사물인터넷·드론 등 미래기술, 정보격차·해양오염 등 미래위기, 직무, 직업과 관련된 다양한 키워드를 가지고 미래 직업을 만들어보고 자유롭게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다.

 

  학생들의 재미와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보드게임을 통해 사회의 흐름에 따른 직업세계의 변화를 상상하고, 미래 직업을 만들어보면서 자연스럽게 진로설계와 연결될 수 있도록 한다.


양천구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5개월 동안 보드게임을 구성하고, 자료 교안을 제작한 후 중·고등학교 진로진학교사의 세밀한 자문과정을 거쳐 제작했다. 지난 5월부터 4곳의 학교에서 시범수업을 한 결과 학생들의 반응이 좋아 하반기에는 본격적으로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이 시범 운영된 신화중학교에서 활동에 참여한 김OO 학생은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직업 외에도 새로운 직업이 많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가까운 미래에 일부 직업이 사라질 수도, 생겨날 수도 있다는 것을 배운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228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