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중장기 보육발전 계획 용역 중간보고회’ 열어 김기남 기자
  • 기사등록 2019-08-23 13:30:08
기사수정


지난 22일 오후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열린 여수시 보육정책 중장기 5개년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중간보고회에 참석한 권오봉 여수시장이 당부 말씀을 하고 있다.



지난 22, 보건소 회의실여수시장,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 참석

용역사,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감성보육도시 여수!’ 비전 제시

 

여수시(시장 권오봉)는 지난 22일 오후 보건소 3층 회의실에서 여수시 보육정책 중장기 5개년 기본계획수립 연구용역중간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여수시장과 시의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장 인사말, 용역 중간보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권오봉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이 시간은, 향후 5년 간 우리 시 보육 정책의 뼈대가 될 기본 계획 수립이 잘 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보완하는 시간이다면서 유아 수 감소에 따른 문제 분석과 우리 시 실정에 맞는 수요자 중심의 보육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힘과 지혜를 모아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용역을 맡은 대원경영연구소의 공창숙 공동책임연구원이 용역 중간보고를 했다.

공 연구원은 여수시 보육현황과 학부모 설문 등을 분석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감성보육도시 여수!’라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영유아 친화 이미지조성과 보육의 질 향상’, ‘지역균형 보육 인프라 확충’, ‘보육 서비스 전달 및 지원체계 효율화를 정책목표로 밝혔다.

 

이후 참석자들은 용역사와의 질의응답 시간에 보육의 공공성 강화’, ‘보육체계 개편’, ‘저출산 등 인구감소에 따른 보육정책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보고회 이후 공창숙 연구원은 여수시의 보육현황과 중간보고회에서 도출된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 수요자 중심의 완성도 높은 연구결과를 도출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용역은 사업비 4800여 만 원을 들여 20194월부터 11월까지 7개월간 진행한다. 2020년부터 2024년까지 5개년 보육사업의 기본방향, 어린이집 수급설치 계획과 운영평가 등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2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24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  기사 이미지 청양경찰서, 전동킥보드 안전운행 준수 간담회 및 캠페인 전개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