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9월 ‘자살예방 문화조성 행사’ 개최 - 우울증 예방 위한 블루문 프로그램, 학부모 생명존중교육 등 마련 박신태
  • 기사등록 2019-09-04 14:05:19
기사수정



도봉구가 오는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9월 한 달간 다채로운 자살예방 문화조성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자살예방 문화조성 행사는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하며, 자살예방의 날 기념행사와 사회복지의 날 행사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직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생명존중과 자살예방 교육도 마련된다.

 


구는 9월 4일 서울시 자살예방센터의 주최로 광화문 서울광장에서 개최되는 ‘생명사랑 시민 페스티벌’에 참여한다.


 

여기서 도봉구보건소는 제1회 생명사랑 포토보이스 공모 수상작 전시와 함께 도봉구의 자살예방 자체브랜드인 ‘살구씨(생명을 살리고 구하는 씨앗이 되자)’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신건강을 위협하는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두더지 게임 체험부스도 운영한다.


 

9월 5일에는 서울북부교육청 소속 상담 및 보건교사 약 150명을 대상으로 자살예방 지킴이 교육을 실시한다.


 

구는 지킴이 교육을 통해 교사들이 교내에 청소년 자살을 예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한편, 청소년 자살 고위험군을 미리 발견해 자살시도를 예방하고, 청소년 자살률을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9월 5일, 19일, 26일 보건소 1층 교육장에서는 우울증 예방을 위한 블루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9월 19일 창림초등학교에서 학부모 생명존중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9월 6일 창동역 1번 출구 광장에서 진행되는 ‘사회복지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마음건강평가 및 찾아가는 도깨비 상담소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서 자살에 대한 심각성을 인식하고 주변 사람들에게 관심을 더 기울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다채로운 행사와 교육을 진행해 자살예방에 대한 적극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하여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4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  기사 이미지 연천 전곡읍...선사특화지역으로 거듭난다.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