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北, 태풍 '링링' 피해 사상자 발생 이샤론
  • 기사등록 2019-09-09 11:06:08
기사수정


▲ 사진=북한주민들


북한이 제13호 태풍 '링링'으로 8일 현재까지 5명 사망 등 총 8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오후 "국가비상재해위원회에 현재까지 종합된 자료에 의하면 5명이 사망하고 3명이 부상당하여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적으로 210여동에 460여세대의 살림집과 15동의 공공건물이 완전 및 부분적으로 파괴되거나 침수됐다"며 "4만6천200여정보(약 458㎢)의 농경지에서 작물이 넘어지거나 침수 및 매몰됐다"고 전했다.


458㎢은 여의도 면적(2.9㎢)의 157배에 달하는 규모로, 태풍이 북한 최대 곡창지대 중 한 곳인 황해도를 관통하면서 피해가 컸던 것으로 추정된다.


아울러 이날 0시께 태풍이 북한 지역을 빠져나간 뒤 아직 피해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인 만큼 인명 피해 규모 등도 더 커질 것으로 보인다. 북한이 이번 태풍에 대응하는 방식만 보더라도 피해 규모를 짐작케 한다.


김정은은 태풍 상륙 전인 6일 비상확대회의를 소집한 데 이어 조선중앙TV는 태풍 상륙 당일인 7일에는 이례적으로 '재난 특보'를 집중 편성해 대응했다. 태풍이 북한을 완전히 빠져나간 8일에는 주민들에게 피해 상황을 비교적 상세히 전하며 피해 복구에 총력을 기울이는 분위기다.


중앙TV에 따르면 박광호·김평해·최휘·오수용·안정수·박태덕·박태성 등 당 부위원장들과 김덕훈·리룡남 내각 부총리 등을 비롯한 간부들과 정권기관 일꾼, 도당위원장, 무력기관 지휘관 등이 피해 현장에 직접 나가 복구 작업을 지휘했다.


노동신문, 조선중앙방송 등 다른 대내용 매체들도 이날 오전부터 복구 작업 진행 상황을 전하며 "전사회적으로 피해지역 인민들이 사소한 불편도 느끼지 않도록 그들에 대한 물심양면의 지원사업을 힘있게 벌여야 한다"고 독려했다.


자료출처=자유아시아방송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37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고산동 물류센터 타 사업전환등 상생의 두마리 토끼 쫓기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서, 범수사부서 소통 워크숍 개최
  •  기사 이미지 송악면 행복키움, 제1차 ‘함께해YOU-쑥쑥,키워봐!’ 행사 진행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