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민간복지거점기관 함께한 ‘선한이웃들의 박싱데이’성료
  • 김만석
  • 등록 2019-09-10 15:35:01

기사수정
  • 도봉구 및 관내 68개 민간복지거점기관 동참해 이웃에 나눔 전달



도봉구는 지난 9월 6일 창동역 플랫폼61 광장에서 도봉구 68개 민간복지저검기관이 참여한 ‘선한이웃들의 박싱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이동진 도봉구청장을 비롯하여 민간복지거점기관 대표,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동장, 봉사자들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500개의 박스를 함께 만들며 나눔의 의미와 돌봄의 가치를 확대하는 자리를 가졌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선한이웃들의 박싱데이’는 그동안 개별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온 민간복지거점기관들이 각자의 자원을 결집하는 자리로 이후 보다 긴밀한 네트워크 구축과 공동사업 기획으로 지속적인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을 나누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위해 관내기업인 바로선병원, ㈜동성제약과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등 68개 기관은 지난 한 달 동안 도봉구 전역에서 후원품을 모집했으며 예상보다 많은 물품이 수합된 풍성한 행사로 진행됐다.

 

이웃들에게 전달할 박스에는 세제, 라면, 장류, 양말, 수건, 먹거리, 응급함  등의 후원품이 담겼다.

 

이동진 구청장은 “민간복지거점기관이 한자리에 모이기도 힘든데 물품 후원과 함께 직접 참석하여 포장작업까지 해준 기관 대표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특별한 의미가 담긴 ‘착한’ 선물상자를 받은 이웃들이 여러분들의 정성으로 따뜻하고 풍성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도봉구의 313개 민간복지거점기관은 2011년부터 ‘선한 이웃들이 모여 마을을 만든다’는 하나의 목표아래 각 기관별 특성에 맞춰 영양죽 ? 밑반찬배달사업, 생신잔치, 장학사업, 정기후원사업 등 176개 복지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