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시흥경찰서, 농협직원분들의 보이스피싱예방관련 시민경찰선정 및 감사장 수여 정용권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09-16 19:20:40
기사수정


     시흥경찰서는

       지난달 농협에서 노부부가 보이스피싱 범인한테 전화를 받고 5천만원 현금을 인출하려고 하자 기지를 발휘하여 사전에 차단한 농협직원2명에게 우리동네 시민경찰로 선정하여 감사장을 수여 해 드리고 시민경찰 배지를 부착해드렸습니다.

       농협에서는 평소 지역주민분들과 돈독한 관계를 맺어오면서 사건 당일 피해주민께서 평소와 달리 긴장한 모습에 걱정스런 마음으로 유심히 살피던 중 보이스피싱 피해 가능성을 알게 되어, 침착하고 지혜롭게 대처함으로써 실제 피해를 입지 않게 되었습니다.

       노부부는 자주 농협을 방문하는 고객인데 이상하게 웃지도 않고 심상치 않은 표정에 아무런 말도 하지 않으며 전표종이에 아들이 사채업자한테 납치되어 빨리 5천만원을 인출해 달라적어 창구 직원에게 보여주었습니다. 유심히 지켜본 농협직원분들이 바지 주머니에 핸드폰이 켜져 있는 걸 보고 보이스피싱 사건이라고 판단하여, 노부부에게 창고에서 돈을 인출하는데 시간이 걸린다며 시간을 지연시키고, 아들에게 전화하여 신원을 확인하는 등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피해를 막았습니다.

       시흥경찰서에서는 해당 농협직원분들을 우리동네 시민경찰선정하면서 시민이 경찰이고 경찰이 시민이 되어, 서로가 서로의 안전을 살펴주는 안전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감사장을 수여해드리게 되었습니다.

       우리동네 시민경찰은 공동체 치안을 활성화하기 위해 범죄예방 및 범인 검거에 기여한 시민들에게 시민경찰 배지를 수여하고 시민경찰로 지정해 자긍심을 높임과 동시에 공동체 치안을 알리는 경기남부청 프로젝트입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411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