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의 글쓰기 플랫폼 브런치가 ‘제6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 출간을 기념하며 10월 18일까지 가구 브랜드 데스커(DESKER)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데스커 시그니쳐 스토어에서 ‘DESKER X BRUNCH 전시 콜라보레이션-작가, 신인류의 탄생’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브런치가 이용자와 직접 만나는 첫 번째 공식 행사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브런치는 2015년부터 책 출간을 꿈꾸는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를 개최하고 대상 수상작에 상금과 도서 출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 베스트셀러에 오른 작품의 초판이 브런치에서 시작되었다고 알려지며 장르의 다각화와 새로운 작가의 출현을 지원한다는 점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올해는 ▲강이슬-안 느끼한 산문집(웨일북) ▲김경욱-이렇게 된 이상 마트로 간다(왓어북) ▲김버금-당신의 사전(수오서재) ▲강재상, 이복연 공저-일의 기본기: 일 잘하는 사람이 지키는 99가지(레퍼런스 바이 비) ▲노정석-삼파장 형광등 아래에서 : 고등학생 A의 기록들(정미소) ▲비오-커피 오리진(레퍼런스 바이 비) ▲손화신-쩨쩨한 어른이 될 바에는(웨일북) ▲이민규-나는 뉴욕의 초보 검사입니다(생각정원) ▲이현진-싹싹하진 않아도 충분히 잘 하고 있습니다(프로작북스) ▲장혜진-이민 가면 행복하냐고 묻는 당신에게: 토론토에서(레퍼런스 바이 비) 작가의 작품이 출간되었다.
수상작 출간 도서 전시 뿐만 아니라 방문객을 위한 전시 관람 인증 SNS 이벤트와 제6회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대상 수상작가와의 릴레이 북토크 시간도 제공한다. 첫번째 북토크 시간에는 김경욱 작가가 ‘브런치 글쓰기에 대한 모든 것’이라는 주제로 독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10시 30분~오후 8시, 토요일 오전 11시 30분~오후 9시까지(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이며, 브런치북에 관심있는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브런치 모바일앱 및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브런치 관계자는 “이번 전시는 크리에이터의 작업에 주목해온 데스커와 브런치가 스스로 독자와 출간의 길을 찾는 작가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하였다”며 “앞으로도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작가들의 글이 더욱 많은 독자들을 만날 수 있는 계기를 적극적으로 마련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해당 전시회를 기획한 데스커 관계자는 “좋은 글이 보다 더 많이 쓰이고, 읽힐 수 있는 환경에는 가구도 분명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이라 생각한다”며 “브런치의 첫 오프라인 전시 공동 주관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시작을 앞둔, 또는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가구 브랜드로서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문고 광화문점’과 ‘예스24’에서도 ‘브런치북 출판 프로젝트’ 수상작들을 만날 수 있다.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
정읍시, 예산 절감해 전 시민 30만원 지원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와 정읍시의회가 장기화된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는 시민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다시 한번 뜻을 모았다. 이학수 정읍시장과 박일 정읍시의회 의장은 15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의 '민생회복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 지급 결정은 고물가와 난방비 부...
익산시 문화관광해설사·문화관광재단 직원 워크숍 열려
익산 문화관광을 이끄는 현장의 주역들이 한자리에 모여 관광 거점 도시 도약 의지를 다졌다. 익산시는 15일 모현시립도서관 세미나실과 서부권역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함께라서 더 빛난별, 익산문화관광 달인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문화관광해설사와 문화관광재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관광 거점 도시로...
원광대학교병원, '간호 愛에 반하다' 간호사의 날 개최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이 지난 12일 원광대학교 학생회관 대강당에서 “2025, 여러분 덕분에 빛났습니다! A Night of Gratitude for All of Us” 라는 메시지와 함께 제5회 간호사의 날 “간호 愛 반하다” 행사를 개최했다. 2025년 한 해 동안 간호부는 환자 중심의 돌봄이라는 본질을 지켜내며, 환자안전 및 간호의 질 향상, 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