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다문화가족, 비다문화가족 한자리에…강북구, 2019년 제2회 꿈동이 가족 한마음 운동회 개최 - 문화적 차이 극복, 소통, 화합이 목적인 이벤트와 전통문화 김만석
  • 기사등록 2019-09-24 14:08:28
기사수정


▲ 사진=강북구청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오는 28일(토) 오전 10시 50분부터 강북웰빙스포츠센터 3층 종합체육관에서 ‘2019 제2회 꿈동이 가족 한마음 운동회’를 개최한다. 강북구 다문화가정 미취학 아동들의 학교생활 사전 적응 프로그램인 꿈동이 예비학교 가을 축제다.

이번 운동회에는 예비학교 재학생을 비롯한 그 외 다문화가족, 비다문화가족이 함께한다. 참가자들은 문화적 차이 극복, 소통, 화합을 목적으로 한 이벤트와 전통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관심 있는 강북구민 누구나 유선(☎987-2567)을 통해 사전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구의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송은일)가 주관한다. 강북구 결혼이민자 자조모임의 중국 전통 춤 ‘홍홍화화’를 시작으로 개회식, 운동회, 폐회식 순으로 진행된다. 행사 내내 국가별 놀이 전시, 타투스티커, 가족사진 등 부스도 운영된다.

청팀과 홍팀으로 나눠 경쟁하는 운동회는 △팀워크를 겨루는 파도타기 △천으로 공을 굴리는 지구나르기 △아이들이 천 위를 뛰어가는 구름다리 걷기 △바람개비 달리기 △조부모님과 함께하는 나도 한때는 △수수깡 던지기 △줄다리기 등으로 구성됐다.

구는 사고를 대비해 구급약품을 준비하고 보험에 가입하는 한편 자원봉사자, 센터 직원, 보조요원 등 인력을 투입해 행사안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이번 운동회에 참여하는 다문화가족은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소속감과 친밀감이 한층 높아질 것”이라며 “다양한 문화가 한데 어우러지는 뜻깊은 행사에 참여하셔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47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치매안심센터, 치매 어르신 주거환경개선 지원사업 시작!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도 5월 공습대비 민방위 훈련’ 실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평가 5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