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 개최 - 역대 최대 규모 167개 기관 참여, 158개 프로그램 운영 김만석
  • 기사등록 2019-10-10 17:06:11
기사수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과 함께 10월 11일(금)부터 12일(토)까지 전라남도 여수엑스포에서 2019 소프트웨어(이하 ‘SW’)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KT, LGU+, 네이버 등 국내기업은 물론 구글 등 글로벌 기업,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등 공공기관, 카이스트·고려대 등 대학교를 비롯한 167개 기관이 참여하여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세상과 나를 이어주는 SW교육*’을 주제로, SW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재미있게 SW교육을 경험하고 전문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158개 세부 프로그램을 이틀간 운영한다.

 

특히, 도티 등 유명 크리에이터 강연, DJ프로듀서의 코딩 공연 등 쉽고 재미있는 강연공연 프로그램을 추가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 5</span>가지 테마로 쉽고 즐겁게 SW교육과 만나는 ‘전시·체험관’ >

 

만남관’에서는정부 정책 추진현황 및 성과, 교육청별 특화 SW교육 사례를 전시하고, 놀이 형태의 SW교육 체험교실크리에이터 체험관을 운영하여 SW교육에 대한 흥미를 유도할 계획이다.

 

기반관’은SW교육 선도학교의 운영 사례와 함께 다양한 에듀테크 기업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우수 SW교구재를 소개한다.

 

동반관’은미래 SW교육을 이끌어 갈 예비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SW수업 지도안 경진대회와 학습자료 개발 워크숍을 운영할 예정이다.

 

성장관’에서는 각종 정부출연기관의 연구와 관련된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고, 대학·기업에서 진로와 연계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세계화관’은 마이크로소프트 등 글로벌 정보기술(IT)기업 영국 에듀테크 기업 SW교육 콘텐츠 체험을 통해 실제 해외 초·중학교의 SW수업을 엿볼 수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589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기후변화주간 ‘지구의 날’ 탄소중립 실천 캠페인 추진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지구의 날’ 기념 소등행사 동참
  •  기사 이미지 아산署,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밀착형 홍보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