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태백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하반기 교직원 표준안전연수 추진 정용권 특별취재본부사회2부기자
  • 기사등록 2019-10-23 14:29:31
기사수정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은 오는 22()부터 1114() 까지 6개 과정의 2019 하반기 교직원 표준안전연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학교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선정된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은 강원도에서 유일한 학교 안전교육 전문기관으로 안전사고대응강화형’, ‘생활안전(응급처치강화형)’, ‘재난안전강화형8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교직원 표준안전연수는 지난 6월 시행된 학교안전사고 예방 및 보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전국 유치원과 초중등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지난 하계 연수는 서울경기강원도교육청 소속 교직원 55명을 대상으로 진행해 교직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번 하반기 연수는 강원경북교육청 소속 교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3일 일정으로 추진한다.

 

주요 교육내용은 응급처치 심폐소생술 완강기 및 소화기 사용 폭발 및 붕괴 대처 각종 테러 대응 재난사고와 관리체계 약물 및 사이버중독 예방 언어사이버 폭력 예방 등 이다.


한국청소년안전체험관 김익하 관장은 우리 체험관의 우수한 시설을 활용한 체험 실습위주의 연수를 계획하고 있다, “학교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직원 연수가 될 수 있도록 우수 전문 강사 선발 등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687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