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북구, 제18회 일곡도서관 동아리 발표회 개최 - 25일 오후 6시 30분부터 일곡도서관에서 제18회 일곡도서관 동아리 발표회 개… 박덕현 광주권취재본부
  • 기사등록 2019-10-24 14:05:30
기사수정


▲ 포크송 동아리 발표회,사진제공 북구청



광주시 북구(구청장 문인)의 일곡도서관 동아리 회원들이 지난 1년 동안 배우고 익힌 솜씨를 뽐내는 시간을 갖는다.

 

북구는 “25일 오후 630분부터 일곡도서관에서 동아리 회원과 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8회 일곡도서관 동아리 발표회를 개최한다24일 밝혔다.

 

이번 일곡도서관 동아리 발표회에서는 10개 동아리 150명의 회원들이 연극, 시낭송, 기타, 오카리나, 팝송 등 평소 틈틈이 쌓아온 기량을 지역 주민들에게 선보인다.

 

이날 행사는 오전과 오후로 나뉘며 오전 1030분 마술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도서연구회한울샘 독서회회원들이 준비한 그림자극과 동화구연 공연을 진행한다.

 

오후 4시부터는 동네책인형극단이 제작한 인형과 소품을 전시하고 방문객을 대상으로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어 오후 630분부터는 1부 행사로 김수곤 재즈퀸텟의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실내악단(알라딘ost),시낭송(임의침묵등),포크송(바람과구름), 오카리나(마더오브마인) 등의 음악 공연을 선보인다.

 

2부에서는 판소리 축하공연과 팝송(Happy), 플룻(10월의 어느 멋진날), 연극(백범 김구 선생의 나의 소원’)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이 펼쳐진다.

 

문인 북구청장은 이번 동아리 발표회는 그동안 배움의 결과를 발표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가족친구와 함께 방문해 동아리 회원들의 결실을 축하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 주민들 스스로 결성한 일곡도서관 동아리는 독서 음악 학습 예술 등 4개 분야에서 총 22개 모임 320여명이 활동 중이며 분야별 연구 활동 및 재능 계발을 통해 지역 사회에서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펼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696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강남구, 자치구 최초 16개 유관기관이 손잡고 마약 막는다!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우기 산사태 재난 대비 훈련 시행
  •  기사 이미지 예산군, 라오스 외국인 계절근로자 입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