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 ‘소백 연화봉 별밤’ - 제18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3,565점 접수, 총 77점 수상 - 수상작은 공단 누리집 및 사진첩과 달력 발간을 통해 공개 김흥식 본부장=환경부
  • 기사등록 2019-10-27 14:08:32
기사수정


▲ 대상= 소백 연화봉 별밤 남은주作 (소백산)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권경업)은 제18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대상으로 남은주 씨의 소백 연화봉 별밤등 수상작 77 발표했다.

 

이번 사진 공모전에는 자연공원의 경관, 생태, 역사문화 등 다양한 소재의 작품 3,565점이 접수되었으며, 이들 작품 중 대상을 포함한 총 77점에 수상의 영광이 돌아갔다.

 

대상을 수상한 남은주 씨의 소백 연화봉 별밤은 소백산의 별자리를 아름답게 표현한 사진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김택수 씨의 삼릉아침과 오관진씨의 푸른 적벽강의 여름이 선정되었다. 삼릉아침경주 삼릉 아침의 햇살과 고라니의 자연스러운 모습을 담았고, 푸른 적벽강의 여름은 변산반도 적벽강의 웅장함을 드러냈.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 장관상과 함께 50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작에는 공단 이사장상과 함께 각각 300만 원, 100만 원, 50만 원, 3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 작품은 1028일부터 국립공원공단 누리집(www.knps.or.kr)을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비상업적 용도의 개인 활용에 한해 사진을 내려 받을 수 있다.

 

국립공원공단은 전국 국립공원에서 사진전시회를 개최하여 우리나라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12 말부터는 전국 서점에서 18회 국립공원 사진공모전 수상작품집구매(판매가 25,000)가 가능하다.

 

한편, 국립공원공단은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2019년 국립공원 웹툰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총 17(웹툰 10, 포스터 7)도 누리집과 국립공원 블로그에 공개했다.

 

권경업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올해로 18번째를 맞은 국립공원 사진공모전은 우리나라 자연환경 분야의 대표적인 사진공모전이라, “앞으로도 사진공모전을 통해 국립공원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발전 시켜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712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署, 호서대학교 내 불법촬영 점검
  •  기사 이미지 아산시 탕정면 행복키움, 어버이날 맞이 복지이장 특화사업 실시
  •  기사 이미지 아산경찰, 금융기관과 보이스피싱 예방 핫라인 구축
사랑 더하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