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VIP’ 장나라가 눈물 여왕의 진가를 드러내는, 홀로 삼킨 후 꾹 참고, 끝내 흘러내리는 ‘눈물 변주곡’으로 안방극장을 촉촉이 적신다.
장나라는 SBS 월화드라마 ‘VIP’(극본 차해원/ 연출 이정림/ 제작 더스토리웍스)에서 보통의 아내, 워킹 우먼으로 살아가다가 익명의 문자를 받고 인생에서 가장 커다란 변곡점을 맞이하는 나정선 역을 맡았다. 극중 남편 박성준(이상윤)이 외도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당신 팀 남편 여자’에 온통 신경이 쏠린 채 진실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다, 점점 늘어나는 의심에 복잡다단한 감정의 눈물을 쏟아내는 진정성 열연으로 공감대를 폭주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장나라는 지난 방송분에서 혹여 박성준을 잃게 되는 것은 아닐지, 걱정과 불안감에 사로잡힌 한탄의 눈물을 선보이면서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또한 마주한 박성준에게 “당신도 그 여자도 죽어 버렸으면 좋겠어!”라고 독설을 내뱉으며 미칠 듯 끓어오르는 분노의 눈물 한 방울과 이후 집으로 돌아와 침실에서 혹여 나약한 모습이 들킬까 두 손으로 입을 틀어막고 흘린, 숨죽인 눈물은 장나라이기에 가능하다는 찬사가 쏟아졌다.
이와 관련 장나라는 오는 5, 6회 방송분에서도 눈물의 여왕다운 진가를 발휘하는, ‘눈물샘 폭발 1초 전후’를 선보인다. 극중 나정선이 힘겨운 상황이 점점 엎친 데 덮치듯 쌓여가자, 결국 혼자서 눈물을 떨구는 장면. 먼저 차 안 운전석에 앉아있는 나정선은 북받치는 눈물에 두 눈을 질끈 감고 힘겨움을 토해내고 있다. 또한 벤치에 앉아 애써 눈물을 삼키려 하다, 걷잡을 수 없이 후드득 떨어지는 눈물에 속수무책 좌절감을 느끼게 되는 것. 과연 또 어떠한 시련들이 닥쳐와 나정선을 자극한 것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장나라의 ‘눈물의 변주곡’ 장면들은 지난 6월 각각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공원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한 병원 앞에서 진행됐다. 이 장면 촬영에서 장나라는 분이 차오르는 감정 속에 비통하고, 애석해 미칠 듯한 속내까지 쏟아내야 했던 상태. 이정림 감독과 장면에 대한 앞뒤 정황을 차근히 되짚으며 집중하던 장나라는 촬영이 들어가자 이내 눈물의 소용돌이에 빠져드는 나정선을 무리 없이 소화해내며 한계 없는 연기력을 입증했다. 더욱이 여러 각도 촬영 순간에도 빈틈없는 집중력으로 오열을 쏟아내 이를 지켜보던 스태프들의 열화와 같은 자동 박수를 유발했다.
제작진 측은 “장나라는 어느새 장나라는 온데간데없이 사라지고 오직 나정선만 존재하는 진짜 연기를 한다”며 “두터운 내공으로 캐릭터의 세세한 감정선을 200% 흡수한, 장나라표 나정선에 앞으로도 많은 기대 바란다”고 전했다.
양천구, 무인민원발급기 운영 확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구민들이 원하는 시간에 편리하게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무인민원발급기 운영을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등록, 보건복지, 지방세, 가족관계등록부 등 123종의 각종 제증명 서류를 행정기관 창구를 방문하지 않고도 언제든지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 행정서비스 시스템으로, 민..
울산보건의료 연구회, 공공의료 강화 방안 모색 토론회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광역시의회 울산보건의료 연구회(손명희 회장)는 12월 19일, 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울산 공공의료 강화와 공공의료원 설립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의료·보건 분야 전문가와 시민사회 관계자,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울산 공공의료의 현 주소와 .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 성황리에 개최
서울 전통문화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재조명하는 '2025 서울전통문화예술대전' 시상식이 오늘(토) 오후 3시, 인사동 한국미술관 3층 전시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전국 각지에서 모인 예술인과 문화 관계자, 수상 작가 및 시민들이 함께한 가운데 엄숙하면서도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이번 예술대전은 (사)서울.
남구, 제3차(2026~2030) 기후위기 적응대책 (안) 최종보고·심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울산남구청전경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18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전문가, 시민단체, 구의원, 관계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개최하고 ‘제3차 울산광역시 남구 기후위기 적응대책(안)’에 대한 최종보고 및 수립(안)을 심의했다. 기후위기 적응대책은 ‘기후위기 대응...
4,400명 넘게 다녀간 남산 유아숲체험원, 만족도 97.9점 호평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 남구(구청장 서동욱)는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한 남산 유아숲체험원의 만족도 조사 결과 높은 점수를 받는 등 호평 속에 프로그램을 마쳤다고 밝혔다. 남구에 따르면 지난 9개월간 남산 유아숲체험원을 다녀간 유아와 가족참여자 수는 총 4,400여 명으로 유아기관 인솔교사와 ...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 2025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 성황리 개최
사단법인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용산구지회(회장 김상근)는 12월 19일(금) 오후 6시, 용산구 문화센터 4층 대강당에서 **'2025년 연말맞이 연말결산 및 나눔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행사는 한 해 동안의 활동을 돌아보고, 장애인 당사자와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화합과 나눔의 의미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로 마련됐으며, 장애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