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2019년도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사업 위탁교육 과정생 38명 선발 - 2019년도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사업 위탁교육 과정생 38명 선발 안남훈
  • 기사등록 2019-11-18 13:37:12
기사수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 이하 ‘과기정통부’)는 혁신성장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기술 선도국에서 연구 및 교육 경험 습득을 통해 고급인재(석·박사급)를 육성하는 ‘글로벌 핵심인재 양성사업’의 「카네기 멜론 대학(CMU*) 인공지능(AI)-데이터사이언스 교육과정」 교육생 38명을 최종 선발하고 본격 지원한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와 카네기멜론대학교는 인공지능 분야 국내 석·박사급 고급인재 육성 및 공동연구를 위하여 협력한다는 업무협약서룰 올해 체결하고, 상반기(32명)에 이어 하반기에도 국내 석·박사과정 학생을 위한 인공지능(AI) 특화 교육과정을 개설하였다.



이번 교육생들은 8월20일 모집공고를 시작으로, 신청자 대상 수학시험과 카네기멜론대학교 교수진 및 산학연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평가위원들이 진행하는 영어면접을 거쳐 선발되었다.



교육생들은 비자발급 등 사전 준비절차와 11월말 오리엔테이션을 거친 후에 올해 말 카네기멜론대학교가 소재한 미국 피츠버그로 출국하여 약 6개월 간 본격적인 교육에 참여한다.



해당 교육과정에는 카네기멜론대학 소프트웨어연구소를 중심으로 컴퓨터사이언스학과, 머신러닝학과, 언어 기술연구소 등 소속의 교수·연구진이 직접 참여하여인공지능, 머신러닝, 자연어처리, 데이터 사이언스 등 이론과목과 실무 프로젝트 수업을 진행한다.



특히, 하반기 교육과정에는 사회적 수요를 반영하여 인공지능의 기반이 되는 데이터 사이언스 과목을 추가함으로써 머신러닝과 데이터 분석의 실무능력 배양에 집중할 계획이다.



카네기멜론대학교의 6개월 교육과정 동안 중간·기말고사와 팀별 프로젝트를 통과한 교육생에 대해서는 개인별로 카네기멜론대학 명의의 교육 수료증 및 성적표 등이 발급될 예정이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수많은 산업영역에서 혁신적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는 인공지능 분야를 이끌 핵심인재로 선발되었다는 사명감과 긍지를 가지고, 세계 최고 대학의 선진기술을 터득하여 글로벌 역량과 감각을 체득하는 값진 기회로 활용하기를 바란다.”라고 관계자는 당부하였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862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시흥아이꿈터에 가득한 동심 오늘의 주인공은 나!
  •  기사 이미지 2024 아산시 노동상담소 운영위원회 개최
  •  기사 이미지 예산군, 올 하반기 슬로시티 재인증 준비 박차!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