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양평 in 용문천년시장 카부츠 마켓 정기 개장 - 용문천년시장, 카부츠 마켓 성료로 매월 첫째주 일요일 정기 개장 최돈명
  • 기사등록 2019-11-22 12:20:04
기사수정



지난 2019 11 2, 용문 천년시장에서 단풍여행을 오는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의 특별한 경험을 위해 1회 양평 용문천년시장 카부츠 공유마켓 행사를 진행하였다. 용문역 2 출구 일대에서 진행하였던 만큼 많은 관광객들과 지역 주민들이 오고 가며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수 있었다. 이에 용문년시장의 정규 마켓으로 편성되어 2019 12월부터 매월 첫째주 일요일 양평 in 용문천년시장 카부츠 마켓이 열린다.

 

용문천년시장은 경기도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사업인 “2019 상생발전형 경기공유마켓 육성사업을 통해 민속 5일장과 함께 플리마켓을 진행하여 왔다. 특히 2019년 가을을 맞아 용문산 은행나무의 단풍을 보기위해 모여드는 관광객들과 지역주민들에게 볼거리·즐길거리·먹거리를 제공하는 논제로 회의를 거쳐 국내에서는 다소 생소한 카부츠 행사를 기획하였다.

 

유럽, 미국 등 해외 각지에서 널리 알려진 카부츠 행사를 용문천년시장이 처음으로 개최하여 기존 민속5일장의 높은 연령대 고객층들을 유치하는 한편 카부츠 행사를 통해 젊은 연령층의 고객들을 유치함으로써 새로운 시장풍경을 만들었다. 한 민속5일장이 열리지 않는 주말에는 100여명 남짓의 람들이 오가던 용문역 일대를 4000여명의 관광객들을 치하며 용문시장의 상권을 살리는 또 다른 방법을 마련하는 계기가 되었다.

 

지역상권 활성화 외에도 양평지역 대표 맘카페 양평맘스 전원스토리와 함께하는 벼룩시장을 통해 중고물품 거래를 실시하여 사용하지 않는 물건의 재사용에 대한 인식을 갖게 하는 등 어린 아이들에게 교육적인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의 주관을 맡은 용문천년시장상인회 유철목 회장은 최초 일회성 마켓으로 기획하였던 용문천년시장 카부츠 마켓이 많은 이들의 노력과 관심 덕분에 전통시장의 또 다른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 계기가 되었다. 또한 양평군청에서 용문 천년시장의 새로운 시도를 긍정적으로 바라보아 용문천년시장의 정기마켓으로 발전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마켓에 다녀간 많은 관광객들이 추후 진행되는 카부츠 마켓 행사를 통해 변화하는 용문 천년시장의 모습을 지켜봐주셨으면 좋겠고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906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복합위기와 불확실성의 시대 … 우리 기업의 리스크 인식은?
  •  기사 이미지 고양국제꽃박람회
  •  기사 이미지 이스라엘-하마스 전쟁, 200일 맞이한 가운데 다시 격화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