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청양군 ‘일과시간 외 맞춤형 민원실운영’ - - ‘민원배달제’ 등 농번기 맞춤형 민원서비스 제공 김형호
  • 기사등록 2015-05-06 10:47:00
기사수정

 

청양군은 봄철 농번기를 맞아 영농활동으로 바쁜 농민들을 위해 일과시간 외 맞춤형 민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일과시간 외 맞춤형 민원실은 오전 9시부터 시작하던 기존 근무시간을 8시로 1시간 앞당기는 시책으로 오는 630일까지 주 5일 운영되며, 취급 민원은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 여권 발급 등 모두 10종의 창구민원이다.

 

또한 농사일을 하다 급히 간단한 민원서류를 발급 받기 위해 군청이나 읍·면사무소를 방문한 후 다시 일터로 되돌아가는 불편을 해소해 주기 위해 민원배달제를 실시한다.

 

대상 민원은 건축물관리대장, 토지대장, 임야대장, 지적도등본, 임야도등본, 토지이용계획확인원, 개별공시지가 확인원으로 본인 확인이 불필요한 제증명 7종이다.

 

군청 민원봉사실이나 읍·면사무소에 전화하거나 마을 이장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오는 630일까지 시행된다.

 

이번 시책에 대해 농민들은 갑자기 민원서류 발급할 일이 생겼을 때 전화 한 통화로 일하고 있는 곳까지 찾아와 배달해주니 이렇게 편리하고 고마울 데가 없다며 한 목소리로 호응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정부 3.0 모범육성 기관으로서 국민의 기대와 희망에 부응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현장 소통 행정을 선도해 나가도록 국민의 입장에서 고민하는 민원편의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095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관련기사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예산군, 2024년 신규공무원 멘토링 및 직무·소양 교육 개최
  •  기사 이미지 아산시 배방읍 행복키움추진단 가정의 달 행사 진행
  •  기사 이미지 조일교 아산시 부시장 “노동 존중 사회실현 기반 위해 노력할 것”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