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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군, 민원실에 비상벨 설치...폭언·폭행 ‘주취 민원인' 대처 - 민원실, 보건소 등 16곳...정신·신체적 피해 최소화 김두만 광주전남 총괄본부장
  • 기사등록 2019-12-06 20:53: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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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순군(군수 구충곤)주취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 인해 정신적·신체적 피해를 겪고 있는 공무원을 보호하고 군민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민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경찰서와 연계한 비상벨을 설치했다.

 

6일 화순군에 따르면 민원실 등에서 주취 민원인의 폭언·폭행 사례가 증가함에 따라 군청과 13개 읍·면의 민원실, 보건소, 상하수도사업소 등 16곳에 비상벨을 설치하고 12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비상벨시스템은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으로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때, 비상 상황을 화순경찰서에 전달하는 장치이며 군은 화순경찰서와 사전 협의를 거쳐 비상벨 운영 체계를 도입했다.

 

, 위급 상황 발생 시에 비상벨 버튼을 누르면, 화순경찰서 상황실과 연결되고 즉시 경찰이 출동해 위험상황을 제지함은 물론 이에 적극 대처하는 시스템이며 이와 같은 시스템은 행정안전부에서도 적극 권장하고 있다.

 

구충곤 군수는 민원실에는 특히 여직원이 많이 근무하고 있어 폭언·폭행 등을 방어하는 데 취약해 불안했었다비상벨 설치로 공무원에게는 안심하고 근무할 수 있는 안전한 민원실 환경을 제공한 만큼 군민에게 더욱더 편안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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