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초등생 서울새활용플라자 견학’ 통해 자원순환교육
  • 김만석
  • 등록 2019-12-09 14:30:44

기사수정
  • 자원순환 실천교육 2개 우수학급 대상 ‘서울새활용플라자 견학’ 진행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관내 초당초등학교(11월 29일)와 창일초등학교(12월6일)의 각각 1개 학급에 대해 재활용품의 새활용에 대한 것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서울새활용플라자 견학을 진행했다.
 
구는 올해 15개 초등학교 50개 학급의 1,125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재활용품 분리배출 및 1회용품 사용줄이기 등 쓰레기 감량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 실천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견학은 ‘자원순환 실천 교육’에 참여한 50개 학급 중에서 학생들의 높은 참여율과 적극적인 수업태도를 보인 우수학급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울새활용플라자 견학에서 아이들은 버려지는 장난감이나 생활용품을 직접 해체·분류해 다시 쓸 수 있도록 소재은행에 저금해 폐자원의 재생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자원순환 실천 교육’은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이해력을 돕기 위해 도봉환경교실 찾아가는 그린스쿨 전문 강사가 강의를 맡아 자원순환에 대한 이론 교육과 함께 커피찌꺼기를 재활용한 쿠키형 부엉이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해 자원의 소중한 가치를 깨달은 교육으로 진행됐다.
 
구는 자원순환 실천교육과 서울새활용플라자 견학이 소비에 익숙한 아이들이 물건을 절약하고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이 되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재활용 인식을 개선하고 지속적으로 자원이 순환될 수 있도록 재활용품 분리배출을 위한 조기 교육이 앞으로도 필요하며, 재활용품의 새활용을 위한 견학도 확대하여 추진할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한편, 도봉구는 올해 관내 초등학교의 자원재활용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과 참여율을 반영해 내년에는 새활용플라자 등 견학을 통한 아이들의 자원순환교육 사업을 확대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제천 제일장례예식장, ‘지목 전(田)’에 수년간 불법 아스팔트… 제천시는 뒤늦은 원상복구 명령 충북 제천시 천남동에 있는 제일 장례예식장이 지목이 ‘전(田)’인 토지에 십수 년 동안 무단으로 아스팔트 포장하고 주차장으로 운영해 온 사실이 드러났다. 명백한 불법 행위가 십수 년 동안 방치된 가운데, 제천시는 최근에서야 현장 확인 후 원상복구 명령을 내렸다.문제의 부지(천남동 471-31 등)는 농지 지목인 ‘전’으로, ...
  2. "스타필드 빌리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서울 서래마을 인기 베이커리 카페 ‘아티장베이커스’ 개점 [뉴스21 통신=추현욱 ] 스타필드 빌리지가 파주 운정신도시에 첫선을 보였다.3일 가오픈한 운정점 내부는 파주 시민들의 기대감을 반영하듯 많은 인파로 북적였다. 아이를 둔 젊은 부부가 많이 거주하는 만큼 유모차를 끌고 방문한 고객이 대다수였다. 반려견과 찾은 고객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실제 운정점은 기존 스타필드와 달리 아이 .
  3. 강동구 복지단체 - 취임식과 송년회를 성황리에 마치다 지난 12월1일(월)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총회장 취임식 및 송년회]가 만나하우스에서 성황리에 치루어졌다. 식전행사로 김희옥(전.송파구립합창단원)의 ‘님이오시는지. 에델바이스’와 최주희가수의 ‘백년살이’ 열창에 이어 손재용 수석부회장의 개회 선언으로 시작된 이 날 행사엔 강동구 이수희구청장. 조동탁구...
  4. [단독]"6년간 23억 벌었는데 통장은 '텅텅'?"... 쇠소깍협동조합의 수상한 회계 미스터리 [제주 서귀포=서민철 기자] 제주 서귀포시의 명소인 쇠소깍 수상 레저 사업이 수십억 원대 '수익금 불투명 집행 의혹'에 휩싸였다. 2018년 행정 당국의 중재로 마을회와 개인사업자가 결합한 '하효쇠소깍협동조합'이 매년 막대한 수익을 내고도, 회계 장부상 돈이 쌓이지 않는 기형적인 운영을 이어온 것으로 드러났다. ◇ 23억 ...
  5.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김장김치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삼동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한상준, 박두진)가 5일 지역 내 취약계층 가구 70세대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이날 협의체 위원들은 지난 8월에 직접 심어 수확한 배추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어 대상 세대를 방문해 김장김치를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한상준 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물가 ...
  6. 울주군보건소, 정신재활시설 좋은친구들 그림책 전시회 개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정신재활시설인 ‘좋은친구들’이 5일 남구 민간 전시공간에서 정신장애인이 만든 그림책 전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좋은친구들은 울주군보건소의 지원을 받아 정신장애인의 사회적응력 향상과 창의적 여가활동을 위한 ‘In My Book:마음 엮어 책한권(그림책 창작 프로그램)’을 운.
  7. S-OIL,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 전달 ▲사진제공:울주군청 S-OIL 울산공장이 5일 울주군 온산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이준호 온산읍장, 박성훈 S-OIL 상무, 박광철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양호영 울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온산읍 취약계층 지원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지원금은 온산읍 내 복지위기가구 및 저소득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