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능후 보건복지부장관(왼쪽 5번째)이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왼쪽 4번째) 등 수원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뉴스21통신/김도영 기자)=수원시가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2019 복지행정상’에서 ‘2018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부문 대상,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시상식은 9일 세종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복지행정상은 보건복지부가 복지사업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 전국지방자치단체의 지역복지사업을 평가해 우수지자체를 선정하는 것이다.
수원시는 ‘2018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부문 대상으로 기관표창과 포상금 4000만 원,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부문 우수상으로 기관표창과 포상금 2000만 원을 받았다.
수원시의 2018년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계획은 ▲지역주민욕구에 대응하여 과학적 근거 기반 한 계획 수립 ▲‘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통한 동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및 사각지대 발굴 ▲학생들의 어려움 해결과 자아 성장 기반 마련을 위한 ‘학교사회복지사업 확대 운영’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은 민·관이 함께 탄탄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를 확대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수원시는 지난해 7월 관내 모든 동(洞)에 ‘맞춤형복지’ 전담팀을 설치하고, 사례관리사, 직업상담사와 같은 복지 담당 인력을 늘리는 등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사업’ 추진 체계를 완비했다.
시상식에 함께 한 조청식 수원시 제1부시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현장에서 묵묵히 수고해주시는 분들 덕분에 수원시가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면서 “지역실정에 맞는 복지시책을 지속해서 연구·발굴해 탄탄한 사회복지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는 지역사회보장계획 시행결과 평가 부문에서 2013년 대상, 2015~2016년 우수상, 2017년 최우수상, 2018년 우수상, 2019년 대상을 받았다. 또 ‘찾아가는 복지서비스 기반 마련’ 부문에서 2017년 우수상, 2018년 대상, 2019년 우수상을 받는 성과를 거뒀다.
울산교육청, 교원·공무원·교육공무직 노조와 한자리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5일 중구 CGV 성남점에서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 노조 간부와 조합원을 대상으로 영화 관람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교육공동체 노동조합 구성원이 한자리에 모여 소통과 협력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지역문화 예술 지원과 함께 특성화...
울산 남울주소방서 청량119안전센터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 조성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 남울주소방서는 소방공무원의 정서 안정과 복지 향상을 위해 청량119안전센터 신축 청사 내 심신안정실에 수직정원을 설치했다고 밝혔다. 수직정원은 높이 약 2.3m, 길이 약 3m 규모의 지능형정원(스마트가든)으로 조성됐다. 자동 관수·조명 체계(시스템)를 갖춰 공기 정화와 스트레스 완.
전북에 남긴 윤석열 내란 끝내고, 이재명의 전북도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내란특검팀이 수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윤석열은 2023년 10월 이전부터 비상계엄을 준비해 왔습니다. 우발도, 돌발도 아닌 권력을 지키기 위한 계획된 내란이었습니다. 윤석열의 내란은 민주주의를 향한 정면 공격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내란은 중앙 정치의 문제에 그치지 않았습니다. 국정은 마비됐고, 그 여파는 고스란히 지역으로 ...
정읍시, 쌀 적정생산 정부 평가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쌀 수급 안정 정책에 적극 부응하며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2025년 쌀 적정생산 대책 추진 등 농산시책 평가'에서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올해 초 쌀값 폭락을 막고 수급 안정을 꾀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벼 재배면적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