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5˙6가 축구클럽,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종로 5˙6가 축구클럽은 2025년 12월 14일(일),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했다. 당초 동성중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이어진 추운 날씨로 인해 재정부대장 김정현 씨의 가계 도원으로 장소를 옮겨 총회를 진행했다. 갑작스러운 장소 변경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클럽에 대한 깊은 애...

나주시 공익활동지원센터(센터장 소영)는 지난 7일 2019년 공익한마당 ‘함께의 가치로! 날아라 공익!’ 행사를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노력했던 참여 공동체 및 시민 100여명의 참여로 성황리에 개최했다.
나주중부노인복지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올해 공동체 및 공익 활동성과 공유, 소통을 통한 공익적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1부 컨퍼런스와 2부 성과공유회로 나뉘어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됐다.
1부에서는 민현정 광주전남연구원 박사의 ‘전남지역 마을공동체 활성화 현황과 과제’, 소영 센터장의 ‘나주지역공동체활성화사업 현황 및 과제’에 대한 기조 발제 후 공모사업 참여 공동체와 공익활동가들의 지정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어졌다.

이어 2부에서는 ‘2019 지역공동체활성화 공모사업’ 공동체들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돼 샌드아트, 마당극, 수경식물꾸미기, 대동놀이 등 다양한 전시·체험·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그동안 지역 공익활동가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하며 한 해를 되돌아봤다.
소영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민·관 협력과 지원을 통한 공동체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자리에 함께 해주신 시민과 활동가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지역 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 행복한 나주, 따뜻한 공동체가 숨 쉬는 나주를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