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주시는 10일 성서동 젊음의 거리에서 직접 원하는 것을 만드는 메이커 문화 확산 및 다양한 창작 체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메이커 스페이스 툰즈’(성서 3길 16, 3층) 개소식을 가졌다.
메이커 스페이스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그림, 목공, 가죽공예 등의 창작활동에 4차 산업혁명을 이끌어갈 기술인 3D 프린팅과 코딩 등을 접목해 다양하고 창의적인 창작을 가능케 하는 복합 문화공간이다.
㈜툰즈(대표 심규민)는 지난 5월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향후 5년간 국비 6억5000만원을 확보하고, 약 376㎡ 공간에 레이저 커팅기, 3D 프린터 등을 갖춘 워크 스페이스와 커뮤니티 및 취미(DIY) 활동이 가능한 라운지, 공유 주방을 조성해 다양한 연령층의 폭넓은 창작 활동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에는 오전 11시에서 오후 9시까지 툰즈를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시설을 이용할 수 있으며 메이커 아카데미, 썸씽마켓, 메이커 엔터테인먼트, 메이커 올림픽 등 메이커 문화를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심규민 대표는 “어린이, 청소년, 여성 등 시민들이 메이커 문화를 친숙하게 접해 새롭고 풍성한 여가 및 취미 생활을 찾도록 돕겠다”며 “청년 및 여성의 제조 창업 기회 확대를 통한 일자리 창출과 구도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