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한축구협회“새로운 도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올 여름 폴란드에서 열린 2019 FIFA U-20 월드컵에서 준우승 신화를 이끌며 온 국민에게 감동을 안겼던 정정용 감독이 새로운 도전을 향한 포부를 밝혔다. 정정용 감독은 19일 오후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에서 열린 ‘2019 KFA 시상식’에서 김유미 화천정산고 감독과 함께 올해의 지도자상을 수상했다.
정 감독은 U-20 남자대표팀을 이끌고 참가한 U-20 월드컵에서 그 누구도 가본 적 없는 결승 무대를 밟았고, 준우승 성과를 냈다. 남자대표팀 역사상 FIFA 주관 대회 최고 성적이다. 지난 9월부터는 2021년까지 U-20 대표팀 전담 계약을 체결하고 U-18 대표팀을 이끌어왔지만, 11월 K리그2 서울이랜드FC 사령탑으로 자리를 옮기며 새로운 도전을 선언했다.
2019 KFA 시상식에서 올해의 남자 지도자상을 수상한 정정용 감독은 “내가 받아야 할 상은 아닌 것 같다”는 겸손한 소감을 밝혔다. 그는 함께 고생한 U-20 남자대표팀 선수들과 코칭스태프들을 끝까지 챙겼다. “조만간 U-20 남자대표팀 구성원들과 종무식을 가질 예정이다. 조만간 다 같이 보기로 했는데 그 때 아이들과 만나 마지막으로 대화를 나누고 마무리를 하려고 한다. 앞으로도 U-20 남자대표팀을 대신해 나눔 행사가 있으면 참석하려고 한다. 코칭스태프들과 선수들에게 늘 감사하다.”
누구보다 바쁜 연말을 보내고 있는 정정용 감독이다. 올해 축구계 가장 큰 이슈였던 U-20 월드컵 행사에도 참석해야 하고, 동시에 내년 시즌을 대비한 서울이랜드FC 전력 구축에도 나서야 한다. 정정용 감독은 “새로운 도전을 열심히 해보겠다”면서 “비록 (프로팀) 초짜 감독이지만 헤드코치(Head Coach)의 역할 대신 매니저(Manager)의 역할을 하려고 한다. 모든 육성을 시스템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자신의 계획에 대해 정정용 감독은 구체적인 계획도 덧붙였다. 그는 “우리 스태프가 열 명 정도 된다. 꽤 많은 수준이다. 각 스태프에게 개별적으로 역할을 맡길 계획이다. 나는 모든 걸 관리하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우리가 프로선수로서 접근할 수 있는 경험도 중요하지만 피지컬적인 데이터와 기술적, 개인적인 부분을 발전시키는 것도 중요하다. 이 모든 걸 데이터베이스(DB)화해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선수단 구성에 대해서는 “이제 시즌이 끝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지도자도 아직 자리를 잡지 못해 선수 구성이 100% 완벽하게 되지 못했다. 올해 안으로 최대한, 90% 정도 선수단 구성을 완료하겠다. 외국인 선수는 신중하게 뽑겠다”고 덧붙였다.
정정용 감독은 자신을 지도자로서 성장시켜 준 KFA를 향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정 감독은 “지도자로서 성장할 수 있었던 계기가 KFA 전임지도자인건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KFA에서 필요로 한다면 유소년 육성과 관련한 자문위원 정도의 역할을 할 생각이 있다”고 말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울산시의회 권태호 의원,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특위’ 2차 회의 참석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권태호 의원은 8일 세종 파이낸스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기후위기 극복 특별위원회」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는 특별위원회 위원과 협의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 본회의, 전문가 특강 순으로 진행되었다. 본회의에서는 특위를 이끌어갈 위원장과 권역별 부위원...
광주·전남 대통합 위한 온라인 도민 소통 플랫폼 운영
전라남도는 8일부터 광주·전남 행정통합에 대한 시·도민의 폭넓은 의견 수렴과 공감대를 높이기 위해 ‘광주·전남 대통합 도민 소통 플랫폼’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소통 플랫폼(https://www.jeonnam.go.kr/event/event01.do)을 통해 행정통합에 대한 공식 정보를 제공하고, 신속하고 명확한 답변으로 도민의 궁금증을 해결해 통합 ..
북구, 강동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강동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북구, 효문동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는 7일 효문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새해 미래도시 비전실현 현장토크를 열고, 주민 의견을 청취했다. 박천동 북구청장과 김상태 북구의회 의장, 지역 시·구의원 등이 주민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 북구 농소1동에 이웃돕기 성금 및 물품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국공립 아름드리 어린이집은 7일 북구 농소1동 행정복지센터에 지역 취약계층과 호계느티나무 지역아동센터 지원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100만원) 및 물품(라면 300개)을 전달했다.
울산시의회 안대룡 교육위원장, 무거고 이전 추진 상황 현장 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울산광역시의회 교육위원회 안대룡 위원장은 비회기 일일근무의 일환으로 1월 8일(목) 오전 무거고등학교를 방문해, 교육청 및 학교 관계자들과 현장 간담회를 열고 무거고등학교의 2029년 울산다운2 공공주택지구 이전 계획 추진 현황과 신학기 대비 주요 교육 현안을 점검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교 이전이라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