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 5˙6가 축구클럽,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 성황리 개최
종로 5˙6가 축구클럽은 2025년 12월 14일(일), 4/4분기 결산 및 정기총회를 개최하며 한 해를 의미 있게 마무리했다. 당초 동성중학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이어진 추운 날씨로 인해 재정부대장 김정현 씨의 가계 도원으로 장소를 옮겨 총회를 진행했다. 갑작스러운 장소 변경에도 불구하고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클럽에 대한 깊은 애...
▲ 서대석 구청장이 가로환경 미화원 일행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 서구청 사진제공광주서구(구청장 서대석)는 서구 가로환경미화원 상조회가 지난 19일 연말 송년회와 함께 불우이웃돕기 성금 150여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쾌적한 거리조성을 위하여 묵묵히 궂은 일을 도맡아 하고 있는 이들의 이웃사랑 실천으로 주위를 더욱 훈훈하게 한 것이다.
성금은 서구 가로환경미화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모금액과 길거리 청소시의 낙전을 모아 마련됐다.
김우식 상조회장은 “어려운 이웃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밝게 생활하기를 바란다.”며 “우리의 작은 나눔 실천이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가로환경미화원 이모씨는 우리도 생활이 넉넉하지 않지만 추운겨울나기에 우리보다 더 어려운 불우이웃을 위해 도울수 있어 가슴 뿌듯하고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환경미화원들의 숨은 노고 덕분에 우리 서구가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다.”며, “기탁 받은 성금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소중히 사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 가로환경미화원은 총 56명으로, 매일 새벽 6시에 출근해 오후 4시까지 대로변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치우는 등 쾌적한 환경유지를 위해 묵묵히 청소업무에 매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