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김학범 감독 “올림픽행 티켓, 도전해서 기필코 얻어내야” 안남훈
  • 기사등록 2019-12-24 10:19:37
기사수정


▲ 사진=대한축구협회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최종예선인 AFC U-23 챔피언십을 앞두고 있는 김학범 감독이 올림픽행을 향한 굳은 의지를 다졌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2 남자대표팀 28명은 지난 9일부터 강원도 강릉에서 훈련을 진행 중이다. 이번 훈련은 내년 1월 태국에서 개최되는 U-23 챔피언십을 앞두고 진행되는 마지막 국내 소집훈련이다. U-22 남자대표팀은 24일 오전까지 훈련을 진행한 뒤 일시 해산한 후 오후 중 U-23 챔피언십에 참가할 23명의 최종명단을 발표한다. 출국은 28일이며 출국 후 말레이시아에서 전지훈련을 가진 뒤 조별리그 첫 경기 장소인 태국 송클라에 입성할 계획이다.

 

결전이 얼마 남지 않은 김학범 감독은 비장함을 드러냈다. 한국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세계 최초로 9회 연속 올림픽 남자축구 본선 진출에 도전한다. 김학범 감독은 23일 강릉종합운동장 보조구장에서 열린 훈련을 앞두고 “(올림픽행 티켓은) 우리가 도전해서 기필코 얻어내야만 한다. 우리 선수들과 힘을 합쳐 모든걸 동원해 올림픽 티켓을 반드시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김학범호가 U-23 챔피언십에서 만날 상대들은 결코 가볍지 않다. 지난 2018년 대회 우승팀인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해 이란, 중국과 함께 C조에서 경쟁한다. 김학범 감독은 우리 조 상대팀이 센 팀들인 건 사실이지만 어차피 우리가 해결해야 할 부분이다. 어차피 상대를 제압하고 올라가야하기에 두려움은 없다고 말했다. 이어 상대 분석도 80% 이상 끝냈다. 분석한 자료에 맞춰 우리의 계획대로 나가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학범호가 승승장구한다면 8강에서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과 불을 가능성이 있다. 김학범 감독은 베트남뿐만 아니라 어떤 팀과도 만날 수 있다면서 만나는 팀들은 우리가 분명히 이기고 올라가야 한다. 베트남뿐만 아니라 어느 팀이 올라오든 개의치 않는다. 이기고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릉 훈련에서 김학범호는 컨디션 조절에 우선 집중했다. 김학범 감독은 선수들이 쉬어야 할 기간에 소집이 됐기 때문에 강한 훈련보다는 휴식을 번갈아주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동시에 체력적인 부분도 신경 썼고, 전술적인 부분도 집중적으로 다졌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U-23 챔피언십에서 조금 더 스피드 있는 경기 운영을 하기 위해 이에 적합한 선수들을 찾고 있다. 거의 완료 단계다. 대회에서 빠른 축구를 선보일 수 있는 선수들이 최종명단에 올라갈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한편 김학범 감독은 이강인(발렌시아CF), 백승호(SV다름슈타트98), 정우영(SC프라이부르크) 등 해외파 선수들을 향해 문을 끝까지 열어놓겠다는 의지를 밝히기도 했다. 김 감독은 지난 11월 말 홍명보 KFA 전무이사와 함께 직접 유럽으로 떠나 해외리그 선수들의 소속 구단과 U-23 챔피언십 및 도쿄올림픽 차출 협조를 직접 구하기도 했다. 김 감독은 협조는 잘 되고 있다면서도 “U-23 챔피언십의 경우 이 선수들의 차출이 어떻게 될지 끝까지 가봐야 안다. 현재로서는 조금 더 지켜봐야할 상황이라고 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161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