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변 달리기-서킷 트레이닝’...김학범호의 ‘체력 끌어올리기’ 김민수
  • 기사등록 2019-12-24 10:20:54
기사수정


▲ 사진=대한축구협회


김학범호가 최상의 컨디션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 U-22 남자대표팀 28명은 지난 9일부터 강원도 강릉에서 훈련을 진행 중이다. 이번 훈련은 내년 1월 태국에서 개최되는 AFC U-23 챔피언십을 앞두고 진행되는 마지막 국내 소집훈련이다. U-22 남자대표팀은 24일 오전까지 훈련을 진행한 뒤 일시 해산한 후 오후 중 U-23 챔피언십에 나설 23명의 최종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출국은 28일이며 말레이시아에서 전지훈련을 가진 뒤 조별리그 첫 경기 장소인 태국 송클라에 입성할 계획이다.

 

이번 U-23 챔피언십은 2020 도쿄올림픽 남자축구 최종예선을 겸한다. 김학범호로서는 사활을 걸고 준비해야 하는 대회다. 하지만 조별리그에서 만날 상대가 결코 만만하지는 않다. 2018년 이 대회 우승팀인 우즈베키스탄을 비롯해 까다로운 이란, 중국이 한국과 함께 C조에서 경쟁한다.

 

이미 K리그가 끝나고 비시즌에 접어들었지만 김학범호는 최상의 전력을 내기 위해 노력 중이다. 가장 많이 신경 쓴 건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이다. 김학범호 구성원의 대부분은 한 시즌을 모두 마치고 들어온 선수들이다. 이 선수들이 휴식 없이 계속 훈련에 임하는 것이기에 혹시 모를 부상을 방지하고, 좋은 컨디션과 경기 감각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김학범호 코칭스태프의 숙제다.

 

김학범 감독은 선수들이 쉬어야 할 기간에 소집이 됐기 때문에 강한 훈련보다는 휴식을 번갈아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동시에 체력적인 부분과 전술적인 부분을 신경 쓰는데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학범호는 훈련 초기 완급 조절을 한 뒤, 훈련 후반기에는 체력을 끌어올리는데 집중하고 있다. 23일 훈련을 앞두고 만난 오세훈은 지금 체력운동에 집중하고 있는 기간이라 모두가 힘들다면서도 경쟁심도 있지만 그 전에 동료이기에 서로가 서로를 잘 돕고 있다고 말했다. 송범근도 “(김학범) 감독님이 이번 훈련에서 체력을 많이 강조하셨다면서 아침마다 서킷 트레이닝을 했고 해변도 달렸다. 전술적인 면보다는 몸을 끌어올리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전했다.

 

얼핏 지옥의 훈련인 듯 했지만, 김학범 감독은 선수들의 컨디션 조절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김 감독은 해변을 달렸지만 흔히 생각하는 (군대식의) 힘든 훈련은 아니고, (컨디션 조절을 위해) 가볍게 뛴 정도라고 이야기했다. 이동준은 감독님을 믿고 가야한다고 생각했기에 (서킷 트레이닝과 해변 달리기도) 잘 준비해 임했다고 설명했다.

 

자료출처=대한축구협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162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