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는 2020년 1월 7일부터 16일까지 10일간‘나무의사 양성과정’교육생 40명을 모집한다.
교육대상은 산림보호법 시행령 제12조의6 제1항에 따른 나무의사 자격시험 응시자격을 갖춘 사람이다.
교육 기간은 2020년 2월 3일부터 28일까지 4주이며, 교육 과정은 수목학과 수목생리학 등 12개 과목에 대한 강의와 실습을 포함하여 160시간으로 구성됐다.
2018년 6월 시작된 ‘나무의사 자격제도’는 전문가를 통한 수목 치료를 통해 비전문가의 무분별한 농약사용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한 제도이다.
본인 소유의 수목을 직접 진료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나무의사나 수목치료기술자를 보유한 나무병원만 수목진료가 가능하다.
산림환경연구소는 산림청으로부터 나무의사 양성기관으로 지정된 전국 10개 기관 중 한 곳으로 2020년 교육을 위해 우수한 교수진을 확보했다. 2019년에 2회의 나무의사 양성과정과 1회의 수목치료기술자 양성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정해선 산림교육팀장은 “유능한 나무의사가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수목진료 및 식물의학 전문 강사진 확보와 쾌적한 교육환경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나무의사 양성과정 교육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 홈페이지를, 나무의사 자격시험 일정 및 자격요건 관련 사항은 한국임업진흥원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확인하면 된다.
울주군, 하반기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 실시
▲사진출처:네이버 울산 울주군이 17일 울산경찰청, 울산성매매피해상담소와 함께 온양읍 일대 유흥업소·단란주점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성매매 방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지역 내 성매매 근절과 건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됐다. 점검반은 △성매매 방지 안내 게시물 부착 여부 △성매매 및 성매매 알선 행위 .
울주군,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17일 군청 알프스홀에서 울주군 직원 200여명을 대상으로 ‘언론기자가 말하는 보도자료 작성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군정 주요정책을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주민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전달해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군정홍보를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교육은 경상일보 논설실장을 역...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겨울이불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온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준호, 박광철)가 17일 온산읍 저소득 취약계층 14세대를 대상으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하는 나눔사업을 실시했다.이번 사업은 S-OIL 지정기탁금 250만 원을 활용해 겨울철 한파에 취약한 이웃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따뜻한 겨울이불 세트를 지원했다.지원 대.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교육
(사)울주군자원봉사센터(센터장 손영순)가 17일 군청 문수홀에서 울주군 자원봉사 전문교육강사단과 자원봉사단체 리더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 자원봉사자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변화 속의 봉사, 함께 가치를 나누다’을 주제로 자원봉사자의 전문성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 속에서 누적된 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