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순직 소방구조대원 故 배 혁 추모식!! - 하늘에 별이 된 배 혁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 유재원 대구취재본부장
  • 기사등록 2019-12-31 12:10:13
  • 수정 2019-12-31 12:51:53
기사수정

(대구=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 지난 1031일 독도 인근해상에서 영남중앙119구조본부 소방구조헬기 추락사고로 운명을 달리한 배 혁 대원의 추모식이 2019123013시 칠곡군민회관 2층에서 백선기 칠곡군수, 권순길교육장, 김형률경찰서장, 김용태소방서장, 김윤오문화원장, 김춘동왜관신협이사장, 김영기왜관농협조합장, 장현종법무사 등 500여명의 칠곡군민들이 고인이 가는 길에 명복을 빌었다.


▲ 순직 소방항공대원 故 배 혁 추모식 사진.(사진=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를 시작으로 동영상 시청, 약력 보고, 조사, 추모사, 헌화 순으로 왜관신협과 한국자유총연맹 칠곡지부가 배 대원을 추모하고 유가족의 아픔을 위로하기 위해 정시몬 회장의 사회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 추모식 현장을 가득메운 칠곡군민들이 배 혁 대원의 동영상을 시청하며 슬픔에 잠겨있다.(사진=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15여분간의 동영상 중 특히, 배 혁 대원이 생전에 직접 부른 ‘끝사랑노래에 영상을 편집, 본 영상을 시청한 당일 추모식에 참석한 모든 이들은 흐르는 눈물을 감출 수 없었으며 고인에 대한 깊은 애도를 표했다.


성호선 중앙119구조본부 특수구조대장은 우리는 배 혁이라는 영웅을 떠나보내지만 그가 남긴 숭고한 희생정신은 영원히 우리의 가슴속에 둥지로 살아남아있을 것이다.”면서 이제 우리는 애통하는 마음으로 배 혁 대원을 하늘나라로 보내드릴려고 한다.”고 말했다.


▲ 추모식 현장 벽면에 걸려있는 배 혁 대원의 활동 사진.(사진=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특히, 김효섭은 추모사를 통해 평생을 함께했던 부모님이나 가족들의 슬픔에 감히 비할 수 있겠습니까만 그는 누구보다 자랑스러운 친구이기에 이렇게 추모사를 올린다.”며 친구를 떠나보내는 비통함에 목 놓아 울부졌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소방관 국가직 전환법률이라는 소방동료들에게 큰 선물을 주고 갔으며 태어나서 자란 소중한 이곳을 전국에 어느 지역보다 안전한 곳으로 만들 것을 약속하며 하늘에 별이 된 배 혁을 영원히 잊지 않겠다.”며 한동안 눈물을 흘리면서 마지막으로 혁아 사랑한다.”라고 말을 흐렸다.


▲ 배 혁 대원을 잃은 엄마의 마지막 편지.(사진=뉴스21통신 유재원기자)


한편, 가장 먼저 헌화를 마친 유가족들은 복도에서 추모식에 참석한 모든 분들에게 일일이 배웅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3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news21tongsin.co.kr/news/view.php?idx=11207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이순신 장군 기상 배우는 ‘곡교천 체험존’ 인기
  •  기사 이미지 아산시,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 개막…“한층 더 이순신답게!”
  •  기사 이미지 국민의 알 권리를 나올라라 역 제한하는 경기북부경찰청
펜션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